LG전자(대표 구자홍)가 올해로 다섯번째 「고객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행사를 펼치고 있다.
이번 고객의 달 행사는 지난 1일 「고객감동서비스 제2혁신」 선포식를 시작으로 △고객감동 실천행사 29건 △국내지역 정기행사 8건 △해외지역 행사13건 △정도경영 실천행사 10건 등 모두 60건이다.
「고객과 함께 도약하는 LG」를 기본 방향으로 삼아 고객감동 실천행사와지역 정기행사를 큰 축으로 해서 이달 한달간 전개한다. 즉 고객감동 실천행사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질적으로 향상된 서비스,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외 지역에서 정기행사를 개최해 사회에 공헌하는 LG전자의 이미지를 심겠다는 의도다.
고객감동 실천행사중 가장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은 14일 잠실체육관에서개최하는 「사랑의 LG가족대행진」. 가정 형편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 50쌍을 초청해 무료로 결혼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오케스트라를초청해 음악회도 연다.
독도경비대에 광폭TV를 기증하는 「독도에 LG를 심자」란 행사는 LG전자의국토사랑과 사회기여 의지에 대한 홍보의 일환. 「청소년 정서함양을 위한문학행사」는 미래고객인 중·고생을 대상으로 시집을 제작, 전달함으로써청소년들의 정서함양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또 주한 외국공관, 소외계층,관공서, 초·중·고 및 대학교 등을 방문해 펼치는 이벤트성 순회서비스도실시한다. 이밖에 「고객감사 사은대잔치」 「헨델과 그레텔 뮤지컬 공연」등 다양한 고객감동 실천행사를 준비해놓고 있다.
국내지역 정기행사로는 주부들을 초청해 배구대회를 갖고 각종 행사를 펼치는 「제4회 LG배 주부배구대회」를 비롯해 창원시내 주요 업소 및 시장을방문해 요리실연회를 통한 서비스 활동을 전개하는 「LG천국 만들기」 「환경정화활동」 「소외계층 봉사활동」 등이 대표적이다.
해외지역의 경우는 중남미 8개국과 중아지역 15개국, 아주 및 독립국가연합(CIS) 지역 5개 도시를 대상으로 무상 순회서비스에 나선다. 또 중아지역담당은 전 지사 및 거래선과 공원·등반로·해변가 등 유원지 를 청소하는「제2회 클린 캠페인」을 실시하고 아주지역담당은 「판 아시아(PAN ASIA)학생과학 경시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영업담당이 주관하는 「윤리규범 표어공모」나 CSS담당에서 개최하는「고객만족서비스(CSS) 공정문화 실천결의대회」 등은 정도경영을 실천하는행사에 속한다.
LG전자는 이번 고객의 달 행사를 통해 고객감동의 LG전자 이미지를 부각시켜 전자미디어 그룹(CU)의 새로운 비전으로 설정한 「The Best Global Company(세계적인 초우량 기업)」에 한걸음 더 다가서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윤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