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양

* 터놓고 말해요 「이브의 경고」(EBS 밤 7시 5분)남녀평등을 강조하는 오늘날에도 성차별은 분명히 존재하고 있다. 단지 여자이기 때문에 또는 단지 남자이기 때문에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가 있는데「이브의 경고」시간에는 가정과 교실 안팎에서 일어나는 성차별에 관한 청소년들의 이야기와 함께 부모세대와는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를 알아보고 그들이 바람직하게 생각하는 남녀평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번주 「깍두기의 체험! X세대」편에서는 위로 오빠가 한명 있는 문은주양이 가정에서 겪었던 성차별을 꽁트로 엮어 보여준다.

- 오락

* 체험, 삶의 현장(KBS1 밤 7시 35분)

「바람은 불어도」의 천사표 맏며느리, 탤런트 박성미가 눈물없이 할 수없는 일당작전에 나섰다. 오나가나 부엌일 하는 신세로 오늘은 아예 농산물가공공장에서 산더미같은 양파,파,마늘부대를 만나 고참신참 할 것 없이 눈물을 흘리며 알찬 하루를 보내고 온 박성미를 만나본다. 인기최고의방송 영어강사 곽영일이 지하철 3호선 교대역에서 밤 9시부터 새벽 5시까지 산더미같은 쓰레기와 레일, 벽 등을 청소하느라 생애 가장 짧은 밤을 보냈는데 24시간도 모자른 곽영일의 지하철 25시, 그 땀의 현장을공개한다.

- 드라마

* 월화드라마 「조광조」(KBS2 밤 9시 50분)

윤지임의 딸을 본 대비는 마음에 들어하고 중전으로 들이기 위해 박상궁을시켜 은밀히 궁중의 법도를 가르치게 한다. 이 사실을 안 경빈은 윤지임을자신의 편으로 만들려고 재물을 보내고, 대비전의 단식에 무릎을 꿇은중종은자신의 무력함을 탓하고 왕도를 세우기 위해 조광조를 사간원의 정언 자리로임명하며 눈물로 도움을 요청한다. 이에 대궐안은 술렁이게 되고,역시 관직을 맡은 김식은 이를 받아 들이지 않자 조광조는 김식을 찾아가 중종의 왕권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려 하지만 김식은 중종의 올바르지않은 왕도 때문에거절한다.

* 만강 (SBS 밤 9시 50분)

만강이가 가출하려 했던 사실을 안 막손이는 섭섭함을 금치 못한다. 막손은 자신이 교육을 잘못시켰다며 만강의 종아리 대신 자신의 다리를 회초리로내리친다. 수분이네는 옥단이 묘를 찾아가고, 향교를 마치고 온 달서는 수분이네 뒤를 몰래 따라간다. 달서는 목이 마르다며 제사를 지내고 남은 술을마시고, 자신은 글공부가 자신없다며 흐느낀다. 김생원과 홍씨는 달서가 늦도록 들어오지 않자 불안해한다. 술에서 깨어난 달서는 부모에게 꾸중들을것을 걱정하고, 수분이네가 같이 가자고 해서 술을 먹였다는 등 거짓말을 한다. 한편 김생원댁 청지기는 막손이네 집을 찾아오는데···.

- 영화

* 월요시네마극장 「사랑의 기적」(SBS 밤 11시)어릴 때 뇌염을 앓은 레너드는 11살 때부터 손이 떨리는 증세가 나타나고글도 쓰지 못하게 되자 학교를 그만두고 병원에서 살게 된다. 정신은잠들고근육은 강직된 후기뇌염 기면성 환자가 된 레너드가 수십년간 수용돼 있는배인브리지 병원에 세이어 박사가 부임해 온다. 세이어 박사는 이들이 공을받아내는 것을 보고 내면은 살아있다고 확신하며 그들의 정신을 일깨울 수있는 것을 찾는다. 마침 그때 파킨슨병 환자에게 엘도파라는 약이 효과가 있다는 발표를 듣고 세이어는 이들의 증세가 그 병의 증세와 비슷하다는 점을알고 약물치료를 할 생각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