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퀴녹스 시리즈(채널29 CTN 오후 6시)
현대의 정보기술과 미생물학의 발전은 로봇인간을 탄생시키기에 이르렀다.
인체의 일부가 컴퓨터에 의해 설계되고 다시 로봇에 의해 외과적 시술을 거친 인조인간은 신체 일부가 기계로 된 특수한 생체를 가졌으며 강력한 힘과영구적인 생명력을 발휘한다. 과학자들은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사용, 인공수족을 조종하고 전기충격을 사용해 청각신경을 자극하는 등 고도의 과학기술을 인체에 적용해 왔으며 사람들은 기계장치를 자연스럽게 인체의 일부로 인식하고 이것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생명의 그물 「자연파괴로 사라져 가는 야생」(채널25 Q채널 밤 7시)지구상에 사는 다양한 생물들은 인간과도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 그러나 농업과 산업, 기술의 발달로 야생구역들이 사라지고 이들 사라진 생물들과 함께 그를 지칭하는 6천여종에 가까운 인간의 언어도 사라지고 있다. 이렇게 단절된 야생을 살리기 위한 노력이 많은 연구와 책으로 나타나고 있다.
아울러 중미에서 알래스카까지 끊어져버린 야생의 밀림을 다시 연결시키는계획도 소개한다.
레저교실 「재즈댄스를 배웁시다」(채널28 TTN 오후 1시)얼핏 보면 에어로빅과 매우 흡사한 재즈댄스는 자연스럽고 자유스러운 몸의 움직임의 춤이다. 재즈댄스는 고도의 기술을 요하지 않으며 무엇에도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감각과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해내는 것이 큰 매력이다.
영화 「백야」의 탭댄스와 무릎 슬라이딩, 「더티 댄싱」의 리프트, 「코러스 라인」의 공중회전 등 재즈댄스의 환상적인 묘기를 감상하며 전문강사로부터 10가지의 기본 스텝과 제자리 턴 등 기본기를 배우며 직접 작품을 실연해본다.
동방특급(채널43 KMTV 밤 10시)
「스타 핀업」편에서는 5집앨범 발표를 앞두고 있는 정상급 가수 신승훈의히트곡 「보이지 않는 사랑」을 번안하여 홍콩 가요계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있는 양한문의 근황과 앞으로의 계획을 알아본다. 김정민 이 진행하는 「스타 스폐셜」편에서는 홍콩 최고의 라이브가수 장학우를 소개한다. 「스타VJ」편에서는 홍콩의 5대천왕인 허지안의 VJ솜씨를 엿볼 수 있으며, 현지 통신원 하정인씨가 홍콩의 뜨거운 소식을 전한다.
부엌전쟁 「곳간열쇠」(채널34 동아TV 오전 11시)
돈을 헤프게 쓴다고 잔소리를 들은 어머니는 결국 경제권을 아버지에게 넘기고 만다. 아버지는 딸의 용돈으로 5천원을 내놓는가 하면 1만원으로 시장을 봐오라고 하는 등 사사건건 절약을 외치며 돈을 조금씩 준다. 한편 바하는 어머니에게 이제는 결혼을 했으니 월급을 장미에게 주겠다고 말하자 어머니의 반응은 떨떠름하다. 아버지는 술술 빠져나가는 돈 때문에 골치가 아파고민하는데….
둘 곱하기 하나 「야망의 계절」(채널19 HBS 밤 7시 30분)왕풍은 순심에게 2천만원 고료의 「전국 사랑의 수기 공모」 공고가 있는신문을 내밀며 응모하라고 하고, 가게에서 복권을 긁고 있는 필종과 도양이왕풍에게 이탈리아 요리학원 연수가 부상으로 걸린 「전국 피자 콘테스트」소식을 전한다. 한편 뷰티숍의 장미는 파리 유학이 특전으로 걸려있는 「제1회 페이스 페인팅 콘테스트」 출전을 두고 들떠있다. 순심은 이웃집 달호의쓰라린 옛 사랑 이야기를 소재로 사랑의 수기 쓰기에 착수하고….
금요스릴러 「리사」(채널22 DCN 밤 10시)
엄마 캐서린과 단 둘이 살고 있는 14세 소녀 리사는 친구 웬디와 길거리에서 멋진 남자를 보면 그의 차번호를 확인해 전화번호를 알아낸 후 장난전화걸기를 즐긴다. 리사는 어느날 길거리에서 리처드라는 멋진 남자를 발견하고그의 전화번호를 알아내 장난전화를 건다. 그러나 리처드는 연일 세상을 떠들썩하게 하는 「촛불 살인마」라 불리는 잔인한 연쇄 살인범이다. 별 생각없이 행한 장난전화가 엄청난 화를 초래하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