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프린터가 널리 보급되면서 예전엔 이미 만들어진 제품을 사는 것에 그쳤던 패션명함이나 각종 카드들도 이제 손수 만들어 출력할 수 있게 됐다.
「나도 아티스트」는 컬러프린터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자신의취향에 맞는 명함과 각종 카드들을 도안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CD롬타이틀이다. 이를 활용하면 패션명함을 비롯해 시스템다이어리 속지, 카세트 재킷,각종 라벨 및 카드 등 다양한 양식의 출력물을 얻을 수 있다.
이 제품은 재삼테크미디어와 하이미디어시스템이 공동으로 개발했다.
한글 윈도3.1이나 한글 윈도우95를 지원하는 486DX2 이상의 IBM 호환PC면작동가능하나 기본메모리가 8MB이상은 돼야 한다. 디자인한 내용물을 출력할수 있는 컬러프린터는 기본이다.
설치작업을 마치면 패션명함과 시스템다이어리, 카드 및 멀티미디어 등 관련 메뉴가 파스텔 색상의 예쁜 그림으로 화면에 표시된다. 해당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다양한 형태의 예제 그림들이 나타나고 소비자는 이 가운데자신의 취향에 맞는 그림을 선택하면 된다. 편집작업을 마친 후 컬러프린터아이콘을 누르면 자신만의 독특한 명함이나 카드를 얻을 수 있다.
이 제품은 소비자가 직접 그린 그림들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50여가지의 명함그림을 비롯해 각각의 메뉴마다 30여가지의 다양한 예제 그림들이들어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공모전을 통해 수집된 다양한 그림들이 사용자의 눈을 즐겁게 한다.
멀티미디어란으로 들어가면 8개의 오디오 음악도 감상할 수 있다. 회사소개란도 함께 담겨 있어 기업체 등에서 자사의 소개를 담아 홍보 및 사은품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단 패션명함이나 카세트 재킷 등 사용자가 직접 글씨나 그림 등을 입력해야 할 경우 초보 사용자가 이를 자유롭게 활용하기 어렵다는 게 흠이다. 메뉴에 있는 도움말기능만으로는 편집작업을 하기가 어렵다.
〈김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