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4월 둘째주 추천작 총평

新소프트웨어상품大賞 4월 둘째주(4월8~13일) 추천작들은 단골메뉴인 교육용SW와 게임 외에 「양도백과」 「큐피드」 등과 같이 특정분야에서 컴퓨터의 기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작품들이 출품됐다.

우선 쌍용정보통신(주)의 「오에이 마스터」는 다량의 문서를 체계적으로관리할 수 있는 문서관리시스템으로 쏟아지는 정보의 폭주로 사무실에 넘쳐나는 서류더미를 최소화해 깔끔한 사무환경 조성과 효율적인 정보운용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우소프트의 「뮤턴트 디엔에이」는 신인류 뮤턴트의 반란이란 줄거리의게임SW로 외국산 게임들에서 흔히 나타나는 잔인한 장면들을 없애고 그대신코믹한 내용을 가미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 점이 특징이다.

(주)멀티데이타시스템의 「상자속에 무엇이?」는 취학 전인 유아들을 대상으로 한 단어교육용 CD롬 타이틀. 어린이들의 경우 단순하고 감각적인 놀이형태를 좋아하고 즐긴다는 점을 감안, 3세에서 8세까지의 기간 동안 어린이들이 보고 듣고 느끼는 대부분의 것들을 반복해서 학습할 수 있도록 꾸며진점이 돋보인다.

(주)코리아컴퓨터베이스의 「양도백과96」은 부동산 양도시 과세하는 양도소득세를 자동계산해 주는 SW로 복잡한 계산이 필요한 건물의 가·감산율 등을 자동 처리, 법 소정양식으로 출력까지 해 납세의무자는 도장만 찍으면 신고서가 완성되도록 했다. 일선 세무관서나 세무대리인· 금융기관 등에서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이디에스의 설문분석SW인 「큐피드」는 설문지를 배포하기 위해 설문을 타이핑하고 응답결과를 계산기로 계산하고 그 결과를 다시 타이핑해야 하는 번거로운 업무를 단 한번의 입력 작업만으로 깔끔하게 처리해 주고 또한통계처리에 전문지식이 없어 통계소프트웨어를 활용하지 못했던 사람들도 손쉽게 통계값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주)크로스포인트의 「덩더꿍」은 인쇄매체인 만화를 컴퓨터에서 즐길 수있게 만든 전자만화책. 세 권의 만화책이 CD롬 한장에 들어가 있으며 특히이 타이틀은 성우 및 음향효과 연출로 보는 만화에서 듣는 만화로 만들어져있다.

만화라는 소재를 컴퓨터의 여러기능을 십분 활용해 만든 작품으로 만화를즐기는 사람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안겨 줄 것으로 예상된다.

〈김상범기자〉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출품문의 : 한국정보산업연합회 (02)780-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