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교양* EBS 문화센터「복싱 에어로빅」(EBS 밤 7시 30분)이번 시간에는 격렬한 운동과 동작의 복싱을 이용한 복싱 에어로빅을 배워본다. 이 에어로빅은 복싱의 기본동작을 이용하여 큰 운동효과를 내 여성들의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운동량이 많은 만큼 준비운동과 본 운동,정리운동의 전 코스를 시청자가 보고 따라 할 수 있는 기본적인 동작으로 엮었다. 실제로 전 출연진이 복싱 글로브를 끼고 기본동작의 시범을 보인다.

* 세계는 지금「예멘, 통일이 던진 새로운 숙제들」(KBS1 밤 10시)북예멘의 주도하에 다시 통일된 예멘,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예멘 사회는 지금 예기치 못한 난제들과 새로운 가능성을 동시에 맞고 있다. 통일후 그들에게는어떠한 변화가 일어났으며 그들에게 닥친 어려움과 가능성은과연 무엇인가?최근 남예멘에 불고 있는 이슬람 복고 바람, 공무원 수는 3배로 늘었지만 기능이 마비된 정부기관들, 중앙 정부와 반목을 계속하는 고원 부족사회등 그현장을 찾아 향후 예멘의 미래를 진단해 본다.

- 드라마* 전원일기「저린 손끝」(MBC 밤 7시 30분)기홍처는 드디어 미장원을 개업한다. 영업을 끝내고 난 뒤 혜란과 일용처 등은 술잔을들어 진심으로 개업을 축하한다. 응삼과 일용은 종기 아버지가 추천하는 딸기하우스 사업에 구미를 느끼고 하우스를 둘러본다. 한편, 서울 작은 아들집에 묵다가오랜만에 응삼모가 내려오지만 만나자 마자 응삼모는 응삼의 용모에 대해 불평한다. 마침 찾아온 일용네는 응삼모가 작은아들만 편애한다고 핀잔을 준다.

* 미니시리즈「프로젝트」(KBS2 밤 9시 50분)풀려난 상훈은 귀국하려는 지영, 형우 일행에게 자신만은 끝까지 남아 CPU를 개발하겠다는 의지를 보인다. 귀국한 형우는 딸 은지가 죽고 현정마저 정신병원에 있음을 알고 실의에빠진다. 형우는 상훈의 산업스파이에 관련된 일로 사직처리될 것을 안 후 세신 황사장에게 독자적으로 찾아가 CPU 개발만은 지속적으로 진행시켜 줄 것을 간청하고 승낙을 받아낸다.

* 도둑(SBS 밤 9시 50분)혜숙은 역전 앞에서 군인들을 유혹하는 창녀 생활을 한다. 몸이 극도로 쇠약해진 혜숙은 마른 기침을 하며 손님을 받는데, 제대를 하고 돌아온 성진은 그런 혜숙을 발견하고 믿기지 않아 한다. 종갑 부부는 어린 은영에게 밥도 제대로 주지 않고 온갖 구박을 하면서 혜숙에게 은영의 병원비를 빨리 부치라는 협박 편지를 쓴다. 폐병에 걸려 돈한푼 못받고창녀촌에서 쫓겨난 혜숙은 종갑의 편지를 받고절망한다.

-교양

EBS문화센터 「복싱 에어로빅」(EBS 밤 7시30분)

이번 시간에는 격렬한 동작의 복싱을 이용한 복싱 에어로빅을 배워 본다.

이 에어로빅은 복싱의 기본동작을 이용하여 큰 운동효과를 내 여성들의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운동량이 많은 만큼 준비운동과 본운동, 정리운동의 전과정을 시청자가 보고 따라 할 수 있는 기본적인동작으로 엮었다. 실제로 전 출연진이 복싱 글러브를 끼고 기본동작의 시범을 보인다.

세계는 지금 「동남아의 디트로이트를 꿈꾸는 태국의 자동차산업」(KBS1밤 10시)

태국은 이제 농업국의 이미지를 벗고 신흥공업국으로 급격히 변하고 있다.

작년 동남아에서 생산된 자동차 1백10만대 중 절반이 태국에서 생산됐을 만큼 자동차산업의 성장은 눈부시다. 경쟁국인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은선진국의 종속을 염려해 시장개방에 소극적이지만, 태국은 각종 장벽을 없애고 외국 자본의 자유로운 활동을 보장하고 있다.

-드라마

전원일기 「저린 손끝」(MBC 밤 7시30분)

기홍처는 드디어 미장원을 개업한다. 영업을 끝내고 난 뒤 혜란과 일용처등은 술잔을 들어 진심으로 개업을 축하한다. 응삼과 일용은 종기아버지가추천하는 딸기 하우스사업에 구미를 느끼고 하우스를 둘러본다. 한편, 서울작은 아들집에 묵다가 오랜만에 응삼모가 내려오지만 만나자마자 응삼모는응삼의 용모에 대해 불평한다. 마침 찾아온 일용네는 응삼모가 작은아들만편애한다고 핀잔을 준다.

프로젝트(KBS2 밤 9시50분)

풀려난 상훈은 귀국하려는 지영, 형우 일행에게 자신만은 끝까지 남아 CPU를 개발하겠다는 의지를 보인다. 귀국한 형우는 딸 은지가 죽고 현정마저 정신병원에 있음을 알고 실의에 빠진다. 형우는 상훈의 산업스파이에 관련된일로 사직처리될 것을 안 후 세신 황사장에게 독자적으로 찾아가 CPU 개발만은 지속적으로 진행시켜 줄 것을 간청하고 승낙을 받아낸다.

도둑(SBS 밤 9시50분)

혜숙은 역 앞에서 군인들을 유혹하는 창녀 생활을 한다. 몸이 극도로 쇠약해진 혜숙은 마른 기침을 하며 손님을 받는데, 제대를 하고 돌아온 성진은그런 혜숙을 발견하고 믿기지 않아 한다. 종갑 부부는 어린 은영에게 밥도제대로 주지 않고 온갖 구박을 하면서 혜숙에게 은영의 병원비를 빨리 부치라는 협박 편지를 쓴다. 폐병에 걸려 돈 한푼 못받고 창녀촌에서 쫓겨난 혜숙은 종갑의 편지를 받고 절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