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푸짐한 사은행사와 함께 풍성한 만화비디오와 기획물이 쏟아진다.
SKC는 다음달 23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우주전쟁 이야기에 폭력성 대신코믹 요소를 가미한 가족용 만화영화 <캡틴테일러>를 출시한다.이 회사는어린이날 기념이벤트로 둘리의 배낭여행,CD롬,게임팩 등을 내걸고만화주인공테일러선장과 닮은 사람 사진을 공모한다.
또 브에나비스타는 감동과 희망을 그린 스포츠만화 <빅그린>을 선보일예정.이 회사는 다음달중 아틀란타 올림픽 왕복 항공권과 제주도 왕복항공권등을 경품으로 <빅그린> 출시기념 「월드컵 개최지 및 득표수 알아맞히기퀴즈잔치」를 연다.
또한 콜롬비아는 마술에 걸려백조가 된 공주의 사랑이야기인 베를린영화제어린이 특별초대영화 <백조공주>를 우리말 더빙,영어자막,우리말자막등 3가지 판매용비디오로 선보일 예정이다.이 회사는 <백조공주> 구입 고객에게 「잘난 개구리 장밥」 「귀여운 앵무새 피핀」 「발빠른거북이 스피드」「백조공주 오데뜨」 등의 캐릭터인형 2개씩을 증정한다.
콜롬비아는 다음달초까지 주말마다 홍보용 자동차로 백화점, 놀이동산,초등학교주변을 돌며 등장인물의 무용공연과 함께판촉물을 배포하는 로드 이벤트를 열는 한편 「마법에 걸린 어여쁜 공주님은 누구일까요」라는 퀴즈잔치를 오는6월 8일까지 열어 대우컴퓨터,게임기,손목시계,패션모자 등을 제공한다.
이밖에 BM코리아의 온가족이 비디오를 따라하며 마술을 배워보는 기획물<나도 마술사>를 출시한다.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간단한 도구로 친구들에게 마술솜씨를 뽐내볼 수 있도록 한 이 비디오는 둥둥 뜨는 나무젖가락, 토큰 구멍을 통과하는구슬,사라진 지렁이, 종이로 공만들기,계산기로 생일 알아맞추기 등 재미있는 마술요령을 담고 있다.
<이선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