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6 PCB및 전자부품장비전 출품 주요기기 <2>

<백두기업>정면기

PCB제조용 WET장비부문에선 국내 관련업체중 유일하게 백두기업(대표이석원)이 주력품목인 정면기와 부식기를 선보이고 있다.

백두가 이번 전시회에 출품한 정면기와 부식기는 엠보시드타입으로 고열에도 변형이 없는 미국산 PVC시트를 채용했으며 정면기의 경우 클러치방식의 퀵체인지 노즐을 채택, 생산성 및 정밀도가 크게 향상된 점을 부각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회사는 특히 이번 전시회를 맞아 PCB제조시 일정기간 정면공정을 거친 후 반드시 갈아주는 브러쉬나 잦은 청소를 필요로하는 노즐을 간편하게해체할 수 있어 해체시간을 최대 10분의 1로 단축할 수 있는 해체치공구를자체개발, 출품해 주목받고 있다.

백두는 이외에도 강력한 브로어를 사용, 최대 0.3파이급 미세 홀까지 에어커트가 가능한 주변장비도 개발, 장비판매와 함께 단품판매도 병행할 계획이다.(문의:(032)673-1908)

<정인교역>클린머신

정인교역(대표 박정수)은 자체 모델확보를 위해 전략적으로 최근 국산화개발한 클린머신을 이번 전시회에 내놓았다.

클린머신은 PCB·멤브레인·액정표시장치(LCD) 등 각종 첨단 제품의생산 공정중 인쇄·노광·라미네이팅 공정전에 사용, 기판표면에 묻은 불순물을 점착테이프로 전사해 제거하는 대당 1백만달러 이상의 고가 PCB장비로 그동안 일본·영국 등에서 전량 수입돼 왔다.

정인교역은 단면 및 양면 PCB제조용에 걸쳐 6모델(HJ시리즈)을 확보,이미 중소 단면PCB업체들에 대한 공급에 착수했으며 올해 약 30대, 내년에는 70~80대 정도를 공급, 상당한 수입대체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본 UHT社의 국내 총대리점이기도 한 이 회사는 클린머신 이외에도 화상처리방식으로 가이드홀 및 드릴링의 고정도를 실현하고 설치면적을 줄인가이드드릴머신 등 주요 수입장비도 대거 출품했다. (문의:(032)576-7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