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차별화한 기술이 이긴다 (3);동양매직

동양매직-전자후드레인지

소득수준이 높아지면서 국내에서도 주방의 용도와 기능에 대한 중요성이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시스템키친화」로 대변되고 있으며 각종 주방용 가전제품도 이러한 변화를 반영하고 있다.

동양매직이 신기술마크를 획득한 전자후드레인지〈사진〉는 기존에 별도로설치되는 전자레인지와 레인지후드를 결합한 가로길이 6백㎜의 시스템키친형복합 주방가전제품이다.

이 제품은 주방공간을 절약하고 주부들이 전자레인지에서 음식물을 간단히녹이거나 데운 후 가스레인지로 연속해서 요리할 수 있도록 해 주부들의 동선을 최소화한다는 상품기획 개념에 바탕을 두고 있다.

동양매직 연구진은 이러한 의도를 구체화하기 위해 주방에서 연기나 냄새가 발생할 경우 이를 감지해 자동으로 후드를 작동시키는 고성능 센서와 지능형 제어시스템를 채용했다.

가스 및 온도센서는 자동으로 후드모터의 강약을 조절하며 특히 가스센서는실내 오염정도에 따라 전압을 설정하는 오염보상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 제품은 레인지후드의 불편사항으로 지적되고 있는 소음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정음설계로 소음도를 50㏈수준으로 낮춰 쾌적한 주방이 실현되도록 했다.

동양매직은 이 제품개발과 관련, 국내외에 4건의 특허와 45건의 실용신안권을 포함, 총 54건의 산업재산권을 출원했다.

〈유형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