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를 처음 접하는 초·중학생들을 위해 만들어진 영어교육용 CD롬타이틀이다. 집안 곳곳의 이름과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기구들의 명칭 및 사용용도를 그림과 함께 영어로 설명해 효율적으로 어휘를 체득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멀티미디어 학습프로그램이다.
영어학습용 프로그램만을 전문적으로 개발해온 서일시스템이 개발, 판매한다.
IBM 호환 윈도3.1 및 윈도95드라이버가 있으면 프로그램의 설치가 가능하다. 단 듣기·말하기·받아쓰기를 완성하기 위한 상호 대화방식의 영어학습용 프로그램이라 사운드카드와 스피커가 장착되지 않은 컴퓨터라면 제품을무용지물로 만들어버린다. 네이티브 스피커와 사용자의 영어발음을 비교 분석하기 위해 마이크를 갖추면 더 좋다.
프로그램은 크게 본문에 해당하는 프레젠테이션과 각종 연습문제들이 담겨있는 활용(액티비티)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이 가운데 프레젠테이션 부분을 클릭하면 집과 거실, 부엌과 식당, 침실및 욕실, 시간 등 4가지의 기본상황이 제시된다.
사용자가 한 가지 상황를 선택하면 상황그림과 함께 부분별 영어명칭 및해설이 2명의 남녀 네이티브 스피커의 음성으로 설명된다. 사용자가 마우스로 한 부분을 지정하면 별도로 설명이 반복되고 잠시 멈춤부터 본문내용 반복, 마이크를 이용한 녹음, 본문내용의 영어자막 돌출 등 사용자의 필요에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대화형 학습기구로서 훌륭한 제품이다.
듣기와 단어의 이해도를 측정하는 활용편에는 빈칸채우기와 받아쓰기, 일반 이해문제 등 1백여개의 문제가 담겨 있어 사용자의 학습정도를 체크해 볼수 있다.
틀린 답을 지정하면 네이티브 스피커가 문제를 반복해 읽어주며 정답을 맞출 수 있도록 유도한다. 사용자들은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영어단어의 뜻은물론 발음과 액센트 등 모든 부분을 쉽게 익힐 수 있다.
프레젠테이션이나 활용편 모두 본문과 문제의 난이도를 3단계로 분류하고있어 학습강도를 점차적으로 높이는 것도 가능하다.
영어를 처음 접하는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졌지만 영어듣기와 말하기를 공부코자 하는 일반인들도 활용하면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김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