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프로그램 하이라이트> 4일

인디언 보호구역에서 살인사건

붉은 사슴비(채널22 DCN 밤 12시)

레이 르보이는 뛰어난 FBI요원으로서 인디언 보호구역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을 담당하게 된다. 이미 그곳에서 활동하던 프랭크 쿠텔은 이를 탐탁치않게 여기고 보호구역내의 상황을 자세히 알려주지 않는다. 한편 인디언 숭우족의 핏줄을 이어받은 르보이는 자신의 출신을 부정하며 인디언족의 싸움에말려들지 않으려 한다. 의문의 사건을 수사하던 중 르보이는 지미와 그밖의인디언들을 이해하게 되고 그들의 주장이 옳다는 것을 느낀다.

"미녀와 야수" 주제곡

TOEIC TOEIC(채널44 MYTV 오후 6시15분)

신설된 「Jukebox」편에서는 팝송을 중심으로 한 준비된 자료를 듣고 Dictation을 한다. 이번 시간에는 영화 「미녀와 야수」의 주제곡인 「Beauty and the Beast」를 만화영화의 장면들과 함께노래를 들으면서 빈칸에 들어갈단어를 맞춰 보고 들리지 않았던 부분들을 선생님의 설명과 함께 다시 들어본다.

홍익대 판화과 탐방

A&C 예술학교 「미술」(채널37 A&C 밤 7시)

고감도 미술학원 이창기 원장의 실기강의에서는 정물수채화의 구도에서 주제선정과 그 진행과정까지 수채화의 이론에 관해 집중적으로 다룬다. 미술교육의 현장을 찾아가 보는 「미대를 찾아서」편에는 국내 유일의 학과인 홍익대학교 판화과를 찾아가 미래를 만들어가는 젊은 미술학도들을 만나보고 입시전반에 관한 정보를 입수한다. 또 「작가세계」편에서는 판화가 신장식 교수와 함께 매력적인 판화의 세계를 경험해본다.

심해의 신비한 세계

사이언스 쇼 「항해와 바다탐험」(채널23 DSN 밤 9시30분)항해하는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접하는 많은 장애요소, 항해에 필수불가결한 도구인 해도, 그리고 심해의 신비한 세계에 대해 알아본다. 해로가 불충분하자 인간은 운하를 건설하고 관문의 원리를 개발해낸다. 지중해와 홍해를잇는 수에즈 운하가 생김으로써 아프리카 대륙을 우회하지 않아도 돼 항해거리를 단축하였다.

"펄프픽션" 트위스트

블루스 하우스(채널34 동아TV 밤 9시30분)

차안에서 사랑을 나눈 미리와 다다가 얘기를 하고 있을때 경수가 나타나차 문을 열고는 미리를 끌어내 다다와 시비가 붙는다. 한밤에 주택가에서 실랑이를 벌이다 세사람은 신고를 받고 온 경찰에 의해 저지되고 다다와 미리는 차를 몰아 블루스 하우스로 향한다. 영화 「펄프픽션」의 두 주인공이 트위스트를 출 때 흐르던 음악이 나오고 맨발의 유리가 여주인공처럼 춤을 추고 있을 때 미리와 다다가 카페안으로 들어선다.

드라큘라 성에 같혀

스쿠비두의 괴물 대소동(채널38 투니버스 밤 7시)

스쿠비와 쉐기의 재미있는 모험은 흡혈귀 드라큐라 백작이 나타나자 곧 방해받게 된다. 백작은 그의 퇴역 후 완벽한 희생양으로 쉐기를 결정한 것이다. 무엇이 스쿠비와 스크래피, 쉐기 그들을 때렸는지 알기전에 그의여자친구인 구기는 드라큘라의 성에 갇힌다. 그곳에서 그들은 수많은 것들을 먹도록 강요당한다.

고정란 원고청탁 기대

둘 곱하기 하나 「상처받지 않은 영혼은 없다」(채널19 HBS 밤 7시30분)원고청탁도 뜸해 수입이 없는 순심은 살림이 쪼들리는데 마침 월간 「파워우먼」의 강기자에게서 만나자는 연락을 받는다. 아마도 고정란을 줄 것 같다며 기대를 잔뜩한 순심에게 장미는 원고청탁이라면 전화로도 가능할텐데핸섬한 강기자가 순심을 맘에 두고 만나려는 게 아니냐며 기분을 띄워준다.

이때 마침 봉춘이 지난번 뮤지컬 관람 약속 날짜가 오늘이라며 전화를 해오자, 순심은 중요한 약속이 있다며 차갑게 전화를 끊어버리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