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교양

상진.채제공.황희 정승

역사속으로의 여행 「시대가 원한다-조선의 3정승」(EBS 밤 9시25분)명재상이란 어떤 사람들을 의미하는가? 그리고 조선의 3대 재상으로 불리는 황희, 채제공, 상진, 이들의 칭호는 합당한 것인가? 세종과 황희, 성종과상진, 그리고 정조와 채제공. 왕의 오른팔 역할을 수행했던 이들의 업적을중심으로 조선의 시대상과 정치의 흐름을 이해해보고 시대적 요구에 충실하게 살며 최고의 위치에 군림했던 세 사람의 각기 다른 인간유형을 파악해 보고자 한다.

제빵기술사 된 역도선수

도전, 회전목마(KBS2 밤 8시25분)

1백에 육박하는 몸무게, 1백80의 키, 고교 3학년에 재학중인 이찬우. 전병관의 뒤를 이을 역도계의 대들보로 주목받아 오던 찬우는 무리한 훈련으로무릎에 이상이 와 역도의 길을 접어야 했다. 운동에 전념하던 찬우가 새롭게도전해 보려는 길은 명문대학의 학사모가 아닌, 바로 제빵 기술자가 되는 것이다. 다른 친구들은 대입 준비로 과외며 입시학원에 열을 올리지만, 찬우는제빵학원을 거쳐 일류 호텔 베이커리부 주방장의 꿈을 향해 힘차게 전진한다.

드라마, 외화

군대생활에 적응못해

1.5(MBC 밤 9시50분)

석현은 생소하고 모진 군대훈련에 괴로워한다. 특히 언어소통이 원활치 않고 군대용어에 익숙지 않아 이런 저런 어려움을 겪는다. 유진 아버지는 유진에게 자동차를 사주며 유진을 뒤에서 지원한다. 유진은 뜻하지 않게 아버지의 도움을 받자 당황해 하며 아버지를 만나 도움을 거절하다가 결국 아버지의 호의를 받아들이기로 한다. 장욱은 차동수와 관련해 일을 하고 혜경의 집에 차동수를 데려다 주러 갔다가 혜경과 마주친다. 혜경은 뜻밖에 장욱을 만나자 놀라며 유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맞선 자리에 나간 상우

은하수(KBS1 오전 8시20분)

복학을 결심한 현철이 도서관에 간다고 하자 영희는 정성스레 김밥을 싸고모처럼 집안에 웃음꽃이 핀다. 황여사의 성화에 상우는 선을 보지만 마음에둔 사람이 있다며 정중히 자리를 뜨고, 정미와 천득은 변호사를 의뢰하여 여러 일을 의논한다. 은정은 상우를 좋아하지만, 주위 사람들이 자기 때문에상처 받을까봐 용기가 없다는 영희를 보며 안쓰러운 표정을 짓는다. 상우는손을 잡고 끌다시피 걸어와 어찌할 수 없는 마음에 영희를 감싸 안는데….

반테러 정상회담 경호 맡아

아카폴코 해변 수사대(SBS 밤 11시10분)

국제 비밀첩보 조직인 C-5에서 일하는 아카폴코 수사대는 대사 암살 음모를 막기 위해 리우데자네이루로 간다. 뜨거운 태양과 열대 바다의 천국, 음악과 춤으로 한껏 축제 분위기가 무르익은 리오에서 임무를 성공적으로 마친이들은 이틀간의 휴가를 지낸 후 멕시코 푸에르토바야르타에 있는 본부로 돌아온다. 여독이 채 가시기도 전에 아카폴코 수사대는 스미스 본부장으로부터반테러리스트 정상회담 장소가 그들이 묵고 있는 호텔로 옮겨졌으며 그 행사의 보안을 맡으라는 지시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