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프로그램 하이라이트> 5,6일

19세기말 프랑스 인형 황금시대

세계의 이색박물관 「인형박물관」(채널28 TTN 5일 오후 12시30분)손가락마디 하나만한 것에서부터 1짜리 초대형 인형까지 가지각색의 인형들을 전시한 프랑스 파리의 인형박물관에서 1850년부터 1960년까지의 프랑스인형들을 소개한다. 19세기 중반의 인형들은 당시 프랑스 미인들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재현한 것으로 하얀 얼굴과 빨간 볼, 긴 속눈썹, 얇게 다문 입술을 하고 있다. 19세기말에 이르면 흙이나 나무·종이 등의 재료 대신에 토벌구이를 한 자기인형이 등장하고 주모델도 여인에서 아기로 바뀌면서 프랑스는 인형의 황금시대를 맞

홈페이지 디자인

컴퓨터로 여는 세상 「문장정리와 타이틀화면 만들기」(채널23 DSN 5일 밤7시)홈페이지 모양이 어수선하고 정돈이 안된 것처럼 보이는 것은 문장이나 글자에 문제가 있어서이다. 긴 글을 모양새 없이 올려놓는 것보다는 나눠주고여백도 넣어주어야 한다. 오늘은 문자형태, 글자의 크기와 모양, 문장 배열방식을 강의한다. 글자의 모양에 변화를 주거나 그림을 이용해 멋지게 디자인되어 있는 타이틀 그림을 살펴보고 글자 만들기를 실제로 해본다.

결성 10년 5중주단

A클래식 「빈·베를린 앙상블」(채널37 A&C 5일 밤 7시40분)「빈·베를린 앙상블」은 지금으로부터 약 10년전 결성된 5중주단이다. 하지만 멤버 5명은 현재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벌써 20년이 넘게 독일의 한 페스티벌에서 실내악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또한 개인적으로도 독주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멤버 5명이 서로 자신의 얘기와 함께 동료들의 음악세계와 성격 등을 이야기하고 그들의연습과정, 실제 공연모습도 보여준다.

냉장고등 할인판매

GE가전 특선(채널45 하이쇼핑 6일 밤 10시)

냉장고·세탁기·전기오븐기 등 대형가전제품으로 유명한 미국의 제너럴일렉트릭(GE)사의 제품을 편리하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GE냉장고 9가지 모델과 세탁기·가스오븐레인지·제습기가 소비자가보다30∼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며 카드로 구입시 6∼12개월 무이자 할부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상품의 구매가격에 따라 가방·야외용 탁상의자·공기주입기·가습공기청정기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새해 이브 파티 열어

HI! CHARLIE(채널38 투니버스 5일 오후 4시30분)

피너츠 일당은 1986년을 축하한다. 마시와 페퍼민트 패티는 새해 이브 파티를 여는데 찰리 브라운은 큰 책을 갖고 맥이 빠져 있다. 톨스토이의 「전쟁과 평화」를 연휴동안 학교숙제로 읽어야 하는 것이다. 자그마치 1천1백36페이지라는 분량에 그는 한탄하고 있다.

깜짝 생일파티 준비

부엌전쟁 「고모의 생일」(채널34 동아TV 6일 오후 5시20분)개밥의 도토리 신세가 된 일명 그레이스 유의 고모 유달숙은 아침부터 심사가 좋지 않다. 명색이 하나뿐인 여동생인데 식구들은 그녀의 생일을 챙겨줄 생각이 없는 듯하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엄청난 금액의 전화요금이 나오자 고모는 일단 숨기고 본다. 결국 고모는 미국으로 돌아갈까 생각하며 술을마신다. 술에 골아떨어져 마침내 김진한테 업혀 들어오고 가족들은 그녀의깜짝 생일파티를 준비한다.

살인범 몰려 종신형

영화+영화 「쇼생크 탈출」(채널31 캐치원 6일 밤 8시)유능한 은행원 앤디는 바람난 아내에 대한 절망감에 술을 마신 채 총을 들고 아내의 정부 집으로 찾아가지만 공교롭게도 같은 날 아내와 정부가 살해되는 살인사건이 발생하고, 앤디는 살인범으로 몰려 종신형을 선고받는다.

쇼생크 감옥에서 이미 오랫동안 살아온 감옥통 레드는 조용하고 사색적인 앤디에게 첫눈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 보는데 감옥에 들어온 지 한달이 되어서야 앤디는 감옥의 해결사로 통하는 레드에게 처음 말문을 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