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수의 사물놀이 교실 「선반의 기초1」(채널 37 A&C 밤 11시20분)사물놀이 예술단 한울림의 예술감독인 김덕수씨가 연주자가 아닌 사물놀이교육자로 변신, 시청자에게 선을 뵌다. 김씨는 그동안 가끔 사물놀이 워크숍을 통해 사물놀이를 교육한 적은 있으나, TV를 통해 사물놀이를 강의하기는이번이 처음이다. 「김덕수의 사물놀이 교실」은 역사, 호흡법, 장구의 기초, 사물의 기초, 선반의 기초 등 총 14편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선반의기초1」에서는 서서 연주하는 사물의 「선반」을 배워 보는데, 그 첫시간으로 「가락별 보법」「사물 매는 법」과 선반으로 배우는 기본 가락 「굿거리」와 「덩덕궁」을 익혀본다.
*과학으로 도전한다 「다윈의 진화론 재확인」(채널 25 Q채널 밤 8시)미국 시카고 필드 자연사 박물관의 존 피츠패트릭 박사가 이끄는 탐사팀은다윈의 진화이론을 증명하기 위해, 지구상에서 가장 다양한 생물들과 만날수 있는 안데스 산맥으로 떠난다. 피츠패트릭 박사는 지난 5년동안 페루를여행하며, 정글속에 고립돼 있는 일부 산들에서만 서식하고 있는 일군의 새들을 발견한다. 만약 그가 이 사실을 증명할 수만 있다면 진화의 이론은 재확인되는 것이다.
*클럽 m·net(채널 27 m·net 밤 11시)
수요 라이브의 이번 주인공은 화려한 의상과 남성 로커를 능가하는 폭발적인 가창력, 열정적 무대매너로 데뷔이후 숱한 화제를 몰고 다니는 여성 2인조 「미스 미스터」이다. 고등학교 재학중 밴드를 결성해서 졸업후엔 뮤즈,마마 컴플렉스, 마인드 등의 록그룹에서 언더그라운드 시절을 거친 실력있는기타리스트 김민정과 강력하고 보이시한 보컬의 박경서로 구성된 미스 미스터가 타이틀곡 「널 차버리겠어」의 뮤직 비디오 소개와 함께 신곡 「널 위한거야」와 이글스의 「데스페라도」를 라이브로 들려준다.
*가전 스페셜 「가전제품 대잔치」(채널 39 HSTV 오전 9시50분)가전스페셜은 품질이 우수하고 가격도 저렴한 새로운 유명브랜드와 중소기업 브랜드 상품 및 아이디어 상품을 판매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간에는필립스 가전제품, 아이와 스테레오 카세트, 플레이어, 브라운 면도기, 전동칫솔, 핸드 블렌더, 커피메이커, 내셔날 방수면도기, 헤어 스타일러, 유공가스·전기히터, 월풀 가전제품, 샤프 터치스크린 전자수첩 등 유명 브랜드의 상품을 엄선, 30∼40%정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정섭 요리쇼, 맛있는 인생 「전철우와 함께 육회요리를」(채널 35 GTV밤 9시20분)
귀순용사보다는 방송인으로 더 익숙한 전철우씨와 함께 육회요리를 배워본다. 전철우씨로부터 특유의 북한 사투리와 재치로 방송가를 떠들썩하게 한이후 지금까지의 살아가는 이야기를 듣고, 우리나라에 온 뒤로 직접 육회를만들면 번번히 실패만 한다는 말에 요리전문가 이정섭이 고기를 선택하는 방법에서부터 기본적인 손질법까지 자상하게 알려준다. 또한 전철우씨가 북한의 유명한 음식과 독일 유학 시절 즐겨 먹던 요리를 소개하고 육회를 다 만든 후 방청객들과 함께 시식하는 코너도 마련한다.
*HBS시네마천국 「리틀 차이나」(채널 19 HBS 밤 9시45분)도박에서 진 빚을 갚기 위해 중국 청년 왕과 함께 공항으로 왕의 약혼녀를마중나갔던 폭찹 익스프레스의 야간 당번 잭이 사건에 휘말린다. 왕의 약혼녀 묘인이 공항에서 죽음의 사자들에게 납치되고, 묘인을 기다리던 잭과 왕이 차이나타운의 두 파벌 윙콩과 창씽파의 싸움에 우연히 끼어들었다가 녹색불을 내뿜는 유령 로팬을 만나게 된 것이다. 묘인을 데려간 사람은 윙콩파의보스 로팬으로 그는 2000년 전에 걸린 주문 때문에 육체가 없어진 악령이다.
*도둑과 시인(채널 31 캐치원 밤 10시)
귀금속 털이범 도우와 채민은 대기업 회장실 금고를 털기 위해 사전 준비를 마치고 한밤중에 결행에 옮기려 하는데, 때마침 옥상의 대형 광고판 앞에서 자살을 결심한 시인 빈하와 마주친다. 광고 모델은 회장과 결혼을 앞둔몸이지만, 빈하의 애인이기도 하다. 실연의 상처를 자살로 잊으려 하는 순진한 빈하는 어쩔 수 없이 강도범과 동행을 하게 되는데···. 도우는 실수로빈하의 유서 한 장을 금고 안에 떨어뜨리고, 이것이 빌미가 돼 경찰은 빈하를 범인으로 지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