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더스 R&P "1억짜리 기업홍보물 1천만원에 제작"

『기업홍보 영상물을 1천만원에 제작해 드립니다.』지난해 국내처음으로 미디어랩 전문업체로 출범한 위더스 R&P(대표 柳鴻茂)가 최근 최고 1억원에서 최저 3천만원에 제작공급되고 있는 기업의 영상홍보물을 1천만원의 實費로 제작공급하겠다고 나서 주목을 끌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9월 케이블 TV의 광고물제작 및 대행을 담당하는 미디어 랩으로 설립돼 지금까지 지역SO(종합유선방송국)의 광고업무를 대행해왔다.

위더스 R&P는 그동안 케이블TV CF제작 경험을 살려 1천만원 내외의實費로 영상홍보물을 제작해 줄 것임을 공언하며 이를 위해 4억여원상당의방송장비를 구입,짜임새있는 프로그램 제작이 가능하다고 밝히고 있다.

위더스 R&P의 이같은 사업구상의 기본적인 컨셉은 대다수의 중소기업들이 입체적인 홍보를 위해 비디오 영상물을 원하고 있으나 고가의 제작비용에따라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에서 비롯됐다.

영상홍보물은 최근 영상광고물과 함께 모든 기업들이 가장 선호하는 홍보매체로 부상했으나 프로덕션이나 광고획사에 20분짜리 영상물 제작을 의뢰할경우 작게는 3천만원에서 크게는 1억원까지 경비가 소요돼 왔다.중견또는 대기업이상의 입장에서는 무리없는 금액이나 중소기업으로서는 부담이 가는 비용이다.

위더스 R&P는 외국바이어에 회사의 내실을 보여주고 싶어하는 중소기업들이 만만찮아 안정된 수요확보는 무난하다고 예측하고 있다. 이 회사는 앞으로 케이블 TV PP(프로그램 공급자)와도 협력해 중소기업용 영상홍보물제작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조시룡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