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cc 맥주 1천만개 소비
*세계의 축제 「뮌헨의 맥주 축제」(채널28 TTN 16일 오전 11시)해마다 9월 셋째 토요일이 되면 맥주의 나라 독일의 세번째로 큰 도시 뮌헨에서 성대한 맥주 축제가 2주일동안 열린다. 지금으로부터 186년전인 1810년 바이에른 왕국의 루드비히 황태자가 작센의 테레사 공주를 황태자비로 맞이하면서 백성들에게 경마대회와 성대한 잔치를 베푼데서 이 축제는 비롯됐다. 맥주로 시작해서 맥주로 끝난다는 이 축제는 축제기간에 500짜리 맥주병1천만개가 소비된다.
별자리 그래픽 영상
*은하대탐험(채널26 다솜 15일 오후 4시30분)
이번 시간에는 천체 관측의 첫걸음을 내딛는 사람들을 위해 손으로 천구를측정하는 법, 고성능 쌍안경과 관측기구에 대한 것을 다루어본다. 또한 천구의 남극과 북극에 위치한 남십자성과 북극성을 위시한 다양한 별자리들을 화려한 컴퓨터 그래픽 영상으로 살피면서 위치를 익혀본다.
파리에 부티크 열어
*여의도 초대석 「색을 바느질하는 여인, 이영희」(채널29 CTN 15일 오전11시)
한복 디자이너로 출발, 양장까지 영역을 넓힌 디자이너 이영희씨와 함께꾸민다. 이영희씨는 93년 파리 프레타 포르테에 한국 디자이너로서는 최초로참가해서 그 명성을 얻었는데, 패션의 본고장인 파리에 자신의 부티크를 열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씨는 특히 전통의상인 한복의 색의 폭을 넓히고,고유의 옷감 등을 개발해 가장 한국적인 미를 표현하는 디자이너로 인정받고있다.
거식증 환자의 고백
*살빼는 여자들 「체형관리 강박관념」(채널25 Q채널 16일 밤 11시)소비풍조와 미디어의 강력한 영향으로 여성들은 자신의 몸매를 상업적 측면에서 보기 시작했고, 「이상적인 아름다움」이라는 비현실적인 기준에 몸매를 끼워 맞추려하고 있다. 이러한 완벽한 몸매에 대한 갈망은 그들이 태어났던 대로의 자아정체성을 부정하는 모순을 낳았다. 체형 강박증으로 특히고통받고 있는 여성들, 무용가·전문직 여성들·운동선수·모델·뚱뚱한 여성들·거식증 환자 등의 고백도 들어본다.
기계선탠 셀프태닝
패션 판타지아(채널34 동아TV 15일 오전 11시10분)「베스트 오브 베스트」편에서는 기계선탠과 셀프태닝에 대해 알아본다.
갈색피부를 미인의 조건으로 꼽는 이들이 많은 요즘, 패션 배심원단들이 기계선탠과 셀프태닝을 경험해보고 각각의 장점을 비교해 본다. 「패션 실험실」편에서는 멋쟁이 개그맨 홍록기를 초대해 그의 패션경향을 도표를 통해 알아본다.
"아가씨와 건달들" 출연
*허수경과 두사람 「뮤지컬 배우 남경주 & 최정원」(채널35 GTV 16일 밤 7시10분)
한국 최고의 뮤지컬 스타인 남경주와 최정원을 초빙해 안방에서 뮤지컬의감동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88년 「아가씨와 건달들」에서 남경주는 문란한 생활을 즐기는 건달 「닛산」역으로, 최정원은 「아가씨들」중의 하나인 엑스트라로 출연한 것이 첫번째 만남으로 지금까지 여러 작품을함께 한 그들의 이야기와 노래를 들어본다.
50년대 베트남 배경
*그린 파파야 향기(채널22 DCN 15일 밤 11시)
1950년대 베트남, 열살박이 무이는 도시의 한 가정에 하녀로 들어가 늙은하녀 티와 주인 마님의 따뜻한 시선속에서 낯선 도시생활을 시작한다. 그러나 그녀가 사는 집은 악기 연주만을 낙으로 삼는 무책임한 가장과 죽을 날만기다리는 할머니, 그리고 주인마님의 세 아들이 살고 있었는데 가장이 집안의 재산을 탕진하고 병을 얻어 세상을 등지고 만다. 무이는 넉넉치않은 생활속에서 막내 아들 틴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첫째 트롱의 친구 쿠엔을 사모하면서 아름다운 소녀로 성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