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암말과 숫말이 살았는데...
암말과 숫말의 엄청난 노력으로 마족은 번성했다.그래서 많은 수의 말들이「할말이 많네!」하는 기분좋은 넋두리를 내뱉았다. 그런데 갑자기 이상한병이 나돌아 단 한 마리를 제외한 모든 숫말이 죽고 말았다.그 많은 암말을바라보면서 마지막 남은 숫말이 한 말.『무슨 말을 해줘야 할지 모르겠네..』
제 목 : 달팽이
토끼와 거북이와 달팽이가 경주를 했는데 달팽이가 1등을 했다. 이 달팽이는 무슨 달팽이?「최선을 다하는 달팽이......」
제 목 : 아빠, 정치가 뭐야?
유치원에 다니는 아들이 아버지에게 물었다.『 아빠, 정치가 뭐야?』한참을 생각한 아빠.『음... 우리집을 예로들면 엄마는 집안을 다스리니까정부고 넌 보살핌을 받으니깐 국민.일해주는 누나는 일을 하니깐 노동자,아빠는 돈을 벌지? 아빠는 자본가야.』 『그럼 우리집 1살짜리 막내는?』]『그앤 우리의 미래란다.』
어느날 밤, 막내가 자다가 똥을 싸고 깨서 울었다.다급해진 아들이 안방문을 두드렸지만 아무도 깨지 않았다. 아들은 일하는 누나 방으로 달려갔다.
앗! 그곳에선 아버지가 일하는 누나와 그짓을 하고 있는게 아닌가?그제서야아들은 깨달았다.『국민이 깨워도 일어나지 않는 정부, 노동자를 건드리는자본가, 똥밭에서 나뒹구는 우리의 미래.』
제 목 : 생존을 위해 금해야할 행동 3가지
1. 수돗물 그냥 마시기.
2. 과일 껍질 안깎고 먹기.
3. 도심 한복판에서의 심호흡.
제 목 : 붕어 씨리즈.....
옛날 어느마을에 어부가 살고 있었다.어느날 어부는 붕어 세 마리를 잡았다.어부는 첫번째 붕어를 칼로 찔렀다.붕어몸에서 빨간피가 흘렀다.두번째붕어의 몸에서도 빨간피가..
그런데 마지막 붕어의 몸에서는 검은피가 나오는게 아닌가? 어부는 깜짝놀라 붕어에게 물었다. 『너의 피는 왜 검니?』
그러자 붕어가 하는말. 『저는 붕어빵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