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전자(#713 ☎37773950)는 각종 CD 포맷을 지원하는 포터블 CDI(모델명 GPI1200)을 출품했다.
LG전자가 세계 처음으로 개발 전시한 이 포터블 CDI는 기존 오디오나비디오처럼 정보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제품과상호작용을 통해 디스크에 담겨져 있는 정보를 찾아가는 첨단 멀티미디어기기이다.
특히 이번에 전시된 제품은 기존 데스크형 CDI를 크게 축소시켜 휴대용으로 제작됐고 LCD 화면및 배터리를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CDDA등 현존하는 모든 CD 포맷을 지원하며 MPEG카드를내장해 동화상 재생이 가능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
여기에다 이 제품은 터치패트형으로 설계돼 별도의 조정기기가 필요없다는게 LG전자의 설명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이 제품은 대형TV에 연결해 프리젠테이션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더러 교육, 실험실습 기자재, 엔터테인먼트 등에 폭넓게 사용할수 있다』고 밝혔다.
또 통신킷트를 부착해 인터넷에 접속할 수도 있다.
LG전자는 이 휴대용 CDI와 각종 교육용 타이틀 및 활용도구를 함께전시해 CDI의 활용예를 직접 시현해주고 있다.
<>송화시스템
송화시스템(#123 ☎9299393)이 사진편집시스템(모델명 PPS)을 출품, 관람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
미루통상이 일본 코닥으로부터 수입, 전시한 이 사진편집시스템은 일반 카메라 또는 디지탈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PC에 저장되어 있는 각종 자료와합성해 프린팅해내는 장치이다.
이 제품은 특히 터치스크린 방식이어서 자동으로 원하는 사진을 합성, 편집할 수 있을 뿐더러 어떠한 자료도 이미지처리해 사진과 합성할 수 있어 분위기 있는 사진을 갖기 원하는 사람들로부터 호평을 받을 전망이다.
<>미루통상
미루통상(#513 ☎ 9913543)은 TV와 라디오를 수신하고 오버레이 기능까지 발휘할 수 있는 복합 영상카드 「비디오하이웨이 VTR525」를 전시했다.
미루통상이 싱가폴의 에임스로부터 수입, 전시한 복합영상카드는 PC를통해 TV, VCR의 화면을 볼 수 있는 것을 비롯, 이 화면을 캡쳐, 저장할수 있으며 라디오도 시청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특히 기존 오버레이카드들이 VGA카드와 충돌현상이 있어 손쉽게 사용할수 없다는 단점을 지닌데 비해 이 제품은 어떠한 VGA카드와도 호환성이 있으며 피쳐 커넥터도 필요없다는 게 미루통상의 설명이다.
또 예약 녹화 기능이 있어 원하는 TV화면을 PC에 저장할 수 있으며리모콘으로도 작동할 수 있다.
<>솔빛조선미디어
솔빛조선미디어(#317☎ 5610361)는 영국 멀티미디어 출판업체인 도링킨더슬리 멀티미디어사가 제작, 전세계 어린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DK멀티미디어 백과사전」을 한글화하여 CD롬으로 제작, 출품했다.
솔빛이 출품한 CD롬 백과사전은 자연과학의 원리에서부터 구체적인 이용사례, 자연, 동물, 인체해부 등 거의 모든 영역에 걸쳐 분야별로 제작되어있다.
특히 각 부분마다 풍부한 사진 및 동영상, 음성 등이 담겨져 있어 어린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게 꾸며져 있다.
또 어린이들이 이용하게 쉽게 마우스클릭으로 원하는 장면을 볼 수 있어컴퓨터 사용법을 몰라도 곧바로 즐길 수 있는게 특징이다.
<>삼성출판사
삼성출판사(#524 ☎34706817)는 게임하듯이 수학의 원리를 깨우칠 수 있도록 꾸며진 CD롬 타이틀 「수학」을 출품했다.
이 타이틀은 초등학교 1년 과정에서 4학년까지 4종류로 되어 있어 어린이들이 흥미를 갖고 수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구체적인 수의 개념을 파악하고나아가 수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특히 각 과정마다 풍부한 에니메이션과 그림, 게임코너가 마련되어 있어어린이들이 공부한다는 느낌을 받기보다는 게임을 하다가 자기도 모르게 수의 개념을 이해하도록 배려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