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어제와 오늘「개혁의 바람」(채널 29 CTN 밤 8시)전쟁이 할퀴고 간 베트남 곳곳에는 아직도 커다란 상처가 깊숙히 남아 있다. 20만개의 지뢰밭에 목숨을 잃거나 부상을 당하는 사람들이 발생하고 있으며 생명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고엽제와 제초제로 국토의 1/3이상이황폐화되고 유전자 변형으로 인한 기형아 출산율이 급증하고 있다. 전쟁의사상아인 아메레이지안은 5만명. 베트남인 엄마와 미국인인 아버지 사이에서태어난 이들은 대부분 아버지가 누군지 모르고 사회에 적응하지 못한 채 떠돌고 있는 현실이다.
*TV경영자 아케데미「생산관리유연성 경영」(채널 44 MYTV 밤 11시)이번 시간에는 품질의 모래성 이론을 비롯한 전략 수단으로서의 품질 개선프로그램을 살펴본 후 품질 문제와 TQM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전략적인차원에서의 품질 문제 접근 과정을 공부한다. 그리하여 우리나라 기업들의품질 문제의 주 원인인 작업자의 주의 부족과 자재 불량 문제 등을 해결할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홈스위트홈(채널 45 하이쇼핑 낮 12시)
중생대이래 생명력을 유지해온 바퀴벌레, 그러나 집안에서 나타나면 우리를 무섭게까지 한다. 바퀴벌레 및 해충을 퇴치시키는 바퀴퇴치기, 더욱 많이여닫아 전기소모가 많아지는 여름철 냉장고의 사용전력을 30%이상 절감시키는 파워세이버, 품질이 우수하여 주부들과 평생 함께 할 수 있고 50% 할인판매하는 휘슬러알타 냄비세트, 예스러움과 함께 여름을 더욱 시원하게 지내게해주는 하늘색 삼베이불 등을 할인판매한다.
*작은 음악회 콘서트36(채널 36 JBS 오후 3시 30분)패션모델 출신의 김수빈, 김명아로 구성된 몰리가 각자의 개성을 멋지게조화시킨 화려한 무대를 만든다. 하이퍼 레이브 댄스곡인 타이틀곡 「변신」을 비롯하여 가창력이 돋보이는 곡 「돌아올 수 없겠니」, 「네 모습 사라진그 곳에」와 외국곡 「산타 마리아」를 부르며 율동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초대 가수로는 「추억 속의 그대」로 많은 팬을 확보했던 아역배우 출신의황치훈이 오랜만에 브라운관에 출연하여 곡을 선사한다.
*팝스트리트43(채널 43 KMTV 밤 9시)
88년 7월 첫주의 빌보드 싱클챠트를 훑어본다. 정상을 차지한 마이클 잭슨의 「Dirty Diana」와 3위를 차지한 록밴드 Cheap Trick의 「The flame」을 소개한다. 저음의 보이스와 경쾌한 댄스리듬으로 80년대말 댄스붐을 일으켰던 Rick Astley의 「Never gonna give you up」, 디스코의 황제로 불렸던 Bee Gees의 「Too much in heaven」등의 댄스음악이 준비된다.
*이경실의 돈, 돈을 법시다「지갑을 공개합니다」(채널 35 GTV 오후 4시)
「이 남자의 TV실험실」편에서는 재치있는 진행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개그맨 정성환이 강남역 주변과 사무실 등을 찾아가서 사람들의 지갑을 열어보고 요즘 사람들은 어느 정도의 돈을 가지고 다니며 그외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본다. 「돈, 이 손안에 있소이다」편에서는 Ref의 「찬란한 사랑」, 듀스의 「굴레를 벗어나」 등의 뮤직비디오를 만든 김세훈 감독을 초빙하여 27세의 젊은 나이에 자기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을 들어본다.
*쉰들러 리스트(채널 31 캐치원 밤 10시)
오스카 쉰들러는 나치의 앤티세미티즘 정책에 따라 유태인 박해가 시작되던 즈음, 폴란드 유태인 지역인 크라코프에서 파멸의 구렁텅이로 내몰린 유태인들의 자본과 노동력을 이용해 독일군 군납 그릇 공장을 차린다. 강직하며 빈틈없는 유태인 회계사 쉬테른을 끌어 들여, 자금과 유태인 노동자 확보에 나서는 한편, 타고난 사교술과 뇌물 공세로 군납의 특혜를 따낸다. 나치의 유태인 탄압이 점차 노골화되면서 이곳 크라코프게토 지역에 유태인 수용소가 세워지고, 「거트」가 수용소장으로 부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