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코너 CD 타이틀] 손봉돈 토익

토익시험을 대비해 영어학습과 실전테스트를 겸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CD타이틀로 도서출판 삼지와 오름기획이 서로 제휴, 제작한 제품이다.

8MB 기본메모리와 윈도가 설치된 386 이상의 IBM 호환 멀티PC면 CD를 감상할 수 있다. 매킨토시용은 한글토크 7.1 이상이 설치된 MAC LC 이상의 환경을 요한다.

「손봉돈 토익」의 내용분류는 2개의 교과내용과 저자인사, 토익안내, 유머영어 등 총 5가지.

교과내용편에는 파트별 영어예제와 실전문제로 구성돼 있다. 이 곳에는 토익시험에 대비한 영어문단과 예제들, 실제 시험과 같이 OMR카드 형식으로 만들어진 2회의 실전문제가 수록돼 있다.

교과내용편의 가장 큰 특징은 문제마다 덧붙여진 저자의 상세한 해설과 네이티브 스피커의 실전문제 녹음.문제에 대한 자막해설뿐 아니라 저자의 음성해설도 있어 학습에 유용할 뿐 아니라 녹음내용을 반복해 들을 수도 있다.

실전문제의 경우 문제를 푼 후 파트별 성적표와 그에 따른 조언도 수록돼있어 학습방향을 잡기도 좋다. 테스트 문제 중 틀린 문제는 별도로 표시가되고 텍스트파일로 저장도 가능해 학습자의 약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돼 있다.

또 모르는 단어가 나왔을 때 그 단어를 더블클릭하기만 하면 그에 대한 해설이 돌출되는 영한사전도 내장돼 있다.

유머영어부분은 저자의 다른 저서인 「손봉돈의 배꼽 빠지는 영어」에 수록됐던 유머영어만을 발췌한 부분. 이 곳에는 미국식 축약형 영어와 속어들이 실려 있어 미국생활의 단면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음성 설명도 좋지만 제품 전체에 수록된 다양한 화상이미지가 작품감상의재미를 더해주고 화면마다 원하는 부분으로 직접 이동할 수 있도록 단축키가마련돼 있어 사용하기도 편리하다.

CD롬타이틀에는 5백쪽 분량의 매뉴얼과 2개의 카세트테이프가 부록으로 첨부된다. 가격은 5만원.

판매는 아리수미디어(705-1315)가 담당한다.

〈김윤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