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광폭TV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LG전자는 위성방송시대 개막과 애틀랜타 올림픽 개최에 발맞춰 「퀴즈 행운잔치」 「구매고객 사은행사」 「여름 해변 와이드영상 썸머 페스티벌」등 이벤트를 내세운 판촉행사를 벌이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LG전자가 올상반기동안 모두 2천대여대의 광폭 TV를판매해 비슷한 판매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박빙」을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실시되는 것이어서 주목된다.
LG전자가 13일부터 본격 시작해 내달 10일까지 개최할 「위성방송시대개막기념 퀴즈대축제」는 소비자들이 일선 대리점에 비치되어 있는 행사전단퀴즈문제와 설문지를 작성, 본사로 우송하면 추첨을 통해 1백여명에게 디지털위성방송 수신기내장 광폭TV를 비롯 일반 TV, 패션 전화기 등을 행운의 선물로 지급하는 대규모 판촉 이벤트이다.
LG전자는 이와 별도로 구매고객 사은품제공 행사를 마련, 행사기간동안「아트비젼 와이드TV」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고급 핸들카트(짐 운반용)를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28인치 이상의 광폭TV제품에 대해서는 7개월무이자 할부혜택을 줄 계획이다.
또 「여름해변 와이드영상 썸머 페스티벌」을 실시하면서 광폭TV 실연시스템을 갖춘 특장차를 이용,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는 강원도 하조대해수욕장에서, 내달 5일부터 7일까지는 낙산해수욕장에서 로드 쇼와 함께 노래자랑를 통한 판촉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원 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