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프로그램 하이라이트> 29일

전등 스위치 탐지기

*과학의 눈「전자공학과 제어」(채널 26 다솜 오후 4시 30분)광대한 전자통제 시스템과 각 시스템이 어떻게 특별한 목적으로 고안되는지를 알아본다. 논리곱 게이트와 논리합 게이트를 이용해 전자키트를 사용한전원연결 장치, 스위치 부분, 출력 구동장치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전등 스위치와 전지, 탐지기, 시험 스위치 그리고 버저로 이루어진 연기 탐지기를직접 만들어보고 전자공학이 어디에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아본다.

모차르트 노래연극

*로얄박스「하렘 탈출(후궁에서의 도피)」(채널 37 A&C 밤 11시 30분)「후궁에서의 도피」는 모차르트가 작곡한 완벽한 징시피일(노래 연극)의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오페라에는 청춘의 젊고 발랄한 아름다움이 넘치는데, 「후궁에서의 도피」는 모차르트의 기념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무대를 터키라는 동방 세계에 두는 것은 당시 크게 유행되었던 일인데 모차르트도 이것을 생생한 희극으로 만들어 내고 있다.

2 양산박의 호걸 108인

*중국문화기행「수호전」(채널 25 Q채널 오후 6시)이 프로그램은 공자, 이백, 두보, 소동파, 노신 등 널리 알려져 있던 중국의 대표적인 문인들의 문학세계와 삶을 조명해 보는 다큐멘터리이다. 오늘은송대의 부패한 세태에 울분을 느낀 108명의 호걸들이 양산박에 모여 불의와싸우는 내용인 「수호전」이 그 주무대인 양산박을 중심으로 그려진다.

서든록 감상적 멜로디

*클로즈업 여성 베스트「가수 이예린 편」(채널 35 GTV 밤 9시 10분)서든 록의 감상적인 멜로디 「포플러 나무 아래」를 시작으로 가요계에 뛰어든 이예린의 성장과정과 그녀만의 음악세계를 조명한다. 1집의 차분함에서2집의 경쾌하고 강한 느낌으로 음악적 변신을 시도한 계기와 최근 미디엄 R&B 장르로 비음과 고음이 많이 섞인 노래 「늘 지금처럼」에서 보여지는 원색의 강한 의상과 힙합의 이미지를 담은 그녀의 패션감각을 알아본다.

캠프장의 연쇄살인

*13일의 금요일(채널 31 캐치원 밤 10시)

함께 자던 남녀가 잔인하게 살해된 후, 사람들의 발길이 끊어진 호수 야영장에 다시 사람들이 찾아들기 시작한다. 인근 마을 사람들의 우려속에서, 크리스티는 폐쇄된 캠핑장을 수리해 단체 캠핑객을 받으려 한다. 하지만 주방일을 맡은 여자가 이곳을 찾아 오던 중 지프차를 몰던 범인에 의해 살해된다. 먼저 캠프장에 도착해 짐을 푼 안전요원들은 미치광이 랄프 노인에 대한소문을 접하고, 크리스티가 잠시 마을로 내려간 새 남아있던 다섯 명에게 죽음의 그림자가 드리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