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 CD롬 타이틀..성인 어학용 동향

『술로도 풀지 못할 스트레스가 있습니다』.직장인들에게 스트레스가 될정도로 어학이 중요시되고 있다.

이같은 분위기에 편승,어학시장이 급신장하고 있는 가운데 어학 타이틀 시장도 확대되고 있다.상반기만해도 어학물은 15종정도가 쏟아졌다.대부분의타이틀이 영어학습에 치중되어 있는 점도 특징이다.

올해 선보인 어학 타이틀중에 단연 돋보이는 것은 솔빛조선미디어가 출시한 <이것이 미국 영어다 1>.이 타이틀은 조화유라는 원작자의 이름덕도 있었겠지만<끼끼>라는 캐릭터(강아지)를 등장시킨 재미있는 애니메이션과1일30분 학습시간개념을 적용한 구성 그리고 어학 타이틀치고는 비교적싼가격등(2만2천원)등으로 인해 최단기간에 정품판매량 1만카피판매를 기록했다.

이같은 빅히트를 발판으로 <이것이 미국영어다2>도 출시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고 몇몇 기업체들에게 이 내용을 인터넷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이것이 미국영어다>가 히트하자 유명강사의 이름을 사용한 어학 타이틀이 유행을 타고 있다.생동컴피아가 선보인 <신 임귀열 토익>,오름기획이출시한 <손봉돈 토익>도 유명 어학강사와 함께 타이틀을 제작했다.

어학CD롬 잡지도 올들어 첫선을 보였다.어학전문출판사인 다락원은 올해타이틀장에 뛰어들면서 자사의 어학잡지인 ,<일본어 저널>등 3개월치를 CD롬 타이틀로 재 가공하여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창조가 선보인 <시어터 영어>는 CD롬 타이틀과 함께 어학 테이프도같이 제공하여 출퇴근 시간등에 테이프와 교재로도 학습할수 있도록구성됐다.서일 시스템은 자사의 효자상품인 AFKN시리즈인 를 출시하고지난해의 성공을 다시 기대하고 있다.

영화를 감상하면서 어학도 공부하는 스크린 잉글리시 타이틀 분야는 다우기술이 <줄리아 로버츠의 영어교실>,LG미디어는<아담스 패밀리>,창조는<스모크>를 선보였다.

모의 토익시험과 문제해설을 통해 자신의 점수를 확인하고 토익학습을 할수 있는 토익타이틀은 한울미디어가 <토익세미나>,<토익 핵심강의1>을출시했다.

어학타이틀은 한번 구도를 잡으면 다음 출시때는 안에 내용물만 바꾸면 되므로 시리즈화되는 것도 특징.<이것이 미국영어다>,,,<일본어 저널>,<토익핵심강의>등이 시리즈물로 출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