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EBS 문화센터 「열대어 기르기」(EBS 밤 7시30분)
무더운 여름철에 가정에서 열대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열대어 기르기이다. 열대어는 수온조절만 잘 해주면 초보자들도 쉽게 기를 수있다. 열대어를 기르면 자녀에게 자연교육의 효과가 있고 실내의 습도조절도가능하다. 또 인간과 자연의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열대어가사는 지역과 기본적 습성 등에 대해 알아보고 세심한 준비로 열대어가 살 수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방법까지 살펴본다.
드라마
자전거를 타는 여자(SBS 밤 8시50분)
명순은 도관에게 아침 인사를 여쭈려다가 조금도 움직이지 못하는 도관을보고 치복과 걱정한다. 시간이 조금 흐른 뒤에도 여전히 차도가 없는 것을본 명순은 당황한다. 도관은 재옥이 아버지의 병을 잘 알고 있으니 불러달라고 한다. 한편 정만은 유진이 임신한 것을 즐거워하면서 종만을 시켜 애자에게 사골을 전한다.
전설의 고향 「야호(野狐)」(KBS2 밤 9시45분)
구미호는 오직 인간이 되기위해 삼백년간 살생을 금하면서 얻은 구슬을 보름달의 정기로 쏘여 인간이 되기만을 기다린다. 마지막 한 번만 더 보름달의정기를 쐬면 인간이 되는 날, 과거에 낙제한 김선비가 구미호의 초가를 찾아온다. 김선비는 영험한 구슬을 탐한 나머지 노파를 죽이고 구슬을 갖고 도망간다. 김선비는 구슬을 팔아 부자가 되고 죽을 병을 앓던 딸마저 병이 낫는다.
대추나무 사랑 걸렸네 「그 여자들 못말려」(KBS1 밤 7시35분)남자들은 모두 마을에 남겨두고 신곡리 여자들끼리만 바닷가로 피서를 간다. 바닷가에서 불량스런 녀석들이 세화와 행자에게 수작을 걸어오고 이것이발단이 돼 싸움이 벌어진다. 그러나 혈기왕성한 20대의 건달들임에도 불구하고 신곡리 여자들이 일방적으로 이긴다. 이 소식을 들은 마을 남자들은 걱정스러운 마음에 부리나케 여자들을 찾아오고….
전원일기 「다시 찾은 우산」(MBC 밤 7시30분)
비내리는 으시시한 밤, 귀동이 국도변을 운전하다 와이퍼가 멈추자 밖으로나가 살펴본다. 그때 누군가 갑자기 발목을 잡자 깜짝 놀란 귀동이 사고를당한 여자가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한다. 섬한 귀동은 여자가 자신의 가슴을와락 움켜쥐자 대경실색하여 우산을 팽개친채 그 자리를 떠난다. 여자의 손에는 귀동의 명찰이 쥐어져 있고···. 다음날 귀동은 행되고 삽시간에 사고내고 뺑소니쳤다는 소문이 마을에 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