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한창정보타운 이색점포-동성컴퓨터 몰

컴퓨터그래픽 및 편집디자인 전문시스템으로 주로 사용되는 맥시스템 전문매장이 한창정보타운에 첫 선을 보였다.

「동성컴퓨터 몰」이라는 종합 컴퓨터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동성데이타시스템이 지난 5월 한창정보타운 B동에 동성컴퓨터 몰 연산점을 엘렉스센터로개장한 것.

동성컴퓨터 몰 연산점은 매장 인테리어에서부터 취급하는 제품에 이르기까지 상가내 다른 매장과의 차별성을 부각시키고 있다.

우선 매장 전체를 흰색으로 단장하고 연회색의 전시대를 설치해 엘렉스센터라는 빨간 글씨와 대조돼 소비자의 눈에 잘 띄게 했다. 뿐만 아니라 장식등과 고급 바닥재를 사용해 다른 매장에서 느낄 수 없는 깔끔하고 고급스런분위기로 매장을 꾸미고 있다.

이는 매킨토시 전문매장임을 소비자가 한 눈에 구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

다음으로 동성컴퓨터 몰 연산점은 다른 점포와 달리 매킨토시 제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엘렉스센터 매장이라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 매장에 들어서면 퍼포마인터넷·파워맥아티스트·퍼포마매입매출 등 사용자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하드웨어뿐 아니라 포토숍 일러스트 전자출판 프로그램 등 맥시스템용 고급 소프트웨어까지 맥시스템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다.

동성컴퓨터 몰 연산점은 그래픽 및 편집분야 전문가 위주에서 일반 사용자로 확산되고 있는 매킨토시시장을 겨냥해 메이커PC와 조립PC 등 IBM 호환기종을 취급하고 있는 다른 매장과 차별화를 꾀하면서 동성데이타시스템의 교육서비스와 인터넷카페 이용 등의 혜택을 제공하면서 방문고객을 유혹하고있다.

동성데이타시스템의 김규만이사는 『한창정보타운에 달리 맥시스템 전문점이 없어 다양한 유통방법으로 맥시스템을 보급해보자는 차원에서 엘렉스센터를 개설한 것』이라며 『일반 사용자판매는 물론 상가업체를 상대로 한 유통사업을 고려한 전천후 매장』이라고 설명했다.

동성컴퓨터 몰 연산점은 한창정보타운 방문고객을 상대로 소비자판매를 촉진하는 것외에 상가업체를 겨냥한 맥시스템의 유통사업을 처음으로 시도한다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는 점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