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경] 인터넷 게임 웹사이트 인기

용산전자상가 게임매장에는 가끔씩 국내에서 출시안된 게임소프트웨어를찾는 소비자가 눈에 뛴다.이들 소비자의 대부분은 인터넷 게임웹사이트를 방문하고 최신 게임정보를 접한 후,그 게임을 구매하러 나온 것이다.

최근 인터넷열풍이 전세계를 강타하면서 가장 활성화 되고 있는 웹사이트는 성인 사이트와 게임 사이트.이 가운데 게임 사이트는 해외 유수의 게임개발업체들이 자리를 잡고 자사 제품의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미 대부분의 국내 게임 마니아들은 이들 게임사이트가 제공하고 있는 데모게임을 받아 미리 구동해 본후에 직접구매로 이어지는 것이 통상관례다.

특히 국내매장에서는 직접 게임을 실연하고 구매하는 판매방식이 적용되지못하고 있기 때문에 쉐어웨어게임집이나 인터넷상의 게임을 다운받아 미리평가하고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게임마니아들은 전해준다.

현재 인터넷에는 약 2천여개의 게임사이트가 성행하고 있다.

비디오 게임 <버츄어 파이터>로 유명한 「세가」를 비롯해 건축 시뮬레이션 게임의 원조인 <심시티>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는 「씨에라」,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커맨드 앤 컨쿼>를 제작한 「웨스트 우드」,국내 상반기 베스트 셀러인 <워 크래프트>를 발표한 「블리자드」등 세계적인 게임제작사들이 인터넷에 자체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최신 게임을 소개함으로써 국내사용자의 발길이 머물게 하고 있다.

이런 지명도 있는 게임개발사의 단독 사이트외에 가장 유명한 게임 사이트로는 <게임 도메인>이 있다.이곳에는 1천여개가 넘는 게임과 게임 초보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PC의 운영체계에 따른 게임분류등으로 지난 95년 개설이래 2백만번이 넘는 접속횟수를 기록하고 있다.

인터넷활용 소프트웨어 기술의 발전과 함께 인터넷상에서 직접 게임을 할수 있는 온라인 게임도 최근들어 인기를 끌고 있다.이는 기존 문자위주의머드게임 형태에서 이제는 화려한 그래픽을 배경으로 하는 게임이 가능해짐에따른 것이다.

인터넷상의 온라인 게임정보로는 3백개이상의 온라인게임 리스트를 소개하고 있는 「AB소프트웨어사」와 <월드채트>와 <알파월드>의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월드사」가 유명하다.

인터넷 온라인 게임은 컴퓨터와 게임이 아닌 컴퓨터를 통한 사용자와 사용자와 대결이라는 점에서 창조적이고 다양한 시나리오가 가능하여 새로운 게임형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영어나 인터넷활용이 어려운 사용자들은 기존 국내 PC통신망을 이용해최신 게임정보를 구할 수 있다.PC통신의 게임동호회는 최신 게임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개자료실의 게임코너나 관련 동호회를 찾아가 보면 각종데모게임이나 공개게임을 다운받을 수 있다.

<유형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