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우주는 무한의 가능성을 지닌 미지의 세계로 인식돼 왔다.인공위성을 쏘고 끊임 없이 탐색작업을 벌이지만 아직까지도 우주는 인간에게 완전정복의 기회를 허용하지 않고 있다.
가상의 공간 인터넷에 자리잡은 우주.
영국의 브랫포드테크놀러지社가 만든 [별과 은하](Stars and Galaxies)는우리가 살고 있는 별과 우주에 대한 각종 정보들이 담겨 있는 곳이다.
이 곳을 방문하면 우주 생성 때의 대폭발인 [빅뱅]부터 별의 생성과 소멸,태양과 그 주위를 돌고 있는 행성,별의 형태와 에너지,구름 모양의 천체인성운 등 우주에 관한 다양한 학설과 정보들을 접할 수 있다.
우주가 지닌 신비함 만큼 우주가 품고 있는 숨은 얘기들이 방문자들에게충분한 재미를 선사한다.
내용분류는 우주의 기원을 비롯해 별의 생성,별의 생애,별의 에너지,태양,성운,우주,볼만한 광경 등 크게 8가지.
태양에너지에 대해 궁금한 사람은 우주를 클릭,[융합]으로 들어간다.
[듀테륨(중수소)과 트리듐(3중수소)의 결합으로 헬륨과 함께 중성자를 생성하는데 이때 엄청난 에너지가 방출된다.]복잡한 설명으로 재미를 느끼기어려운 사람은 화면 윗면에 나타난 [오디오] 아이콘을 클릭하고 [비디오]를누른다.
태양에너지의 생성과정이 음성으로 된 설명과 함께 동화상으로 제공된다.
이들을 다시 보고 싶으면 자신의 HDD에 저장할 수도 있다.
우주 공간에 나타나는 별의 생성과 움직임 중 장관이라 할 만한 광경들은[볼만한 광경] 목록으로 접근할 수 있다.
사이버 공간에 자리잡은 우주의 모습이 경이로울 뿐 아니라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손색이 없다.
어른과 아이가 함께 보고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인터넷 주소는 http://www.eia.brad.ac.uk/btl/sg.html.
<김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