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 8월호 인터넷 특집 마련

8월을 맞아 컴퓨터잡지계는 휴가철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읽을거리를 마련했다. 대부분의 매체가 특별한 비용없이 컴퓨터환경을 알차게 꾸밀 수 있는 셰어웨어를 비중있게 다뤘으며 제품구입 가이드 등의 내용으로여름호를 편집했다.

「컴퓨터와 커뮤니케이션」 8월호는 「인터넷」을 여름특집으로 꾸몄다.

거품현상이라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선점경쟁이 가열되고 있는 인터넷 시장을6개부문으로 나누어 소개했다.

심층분석코너에서는 전화선 모뎀을 대체한 차세대 통신서비스 기술들을 취재했으며 한국전산원 1996 국가 정보화백서에서 발췌한 국내 인터넷 현황 및데스크톱 화상회의기술 추세 등 다양한 읽을거리를 마련했다.

프로그래머를 위한 기술전문지 「MSJ」는 윈도95용 보이스 모뎀 익스텐션과 윈도NT 4.0 등을 심층 분석했다. 이외에도 인터넷과 차트관련기능이 대폭향상된 한글프로96과 비주얼 베이직의 설치마법사 커스터마이징같은 내용을다루었다.

「프로그램세계」는 특집기사로 「가상현실」을 기획했다. 가상현실에 대한 개략적인 설명과 VRML해석기인 QV 라이브러리, 3차원 그래픽을 구현하기위한 3RD 그래픽 엔진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PC활용지 「PC라인」은 「윈도95 활용포인트 96」이라는 제목으로 윈도 활용기법 특집기사를 마련했다. 전 5부로 구성한 이번 특집에서는 네트워크 활용법과 윈도 환경설정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담았다.

HW·SW의 성능을 평가하는 PC라인 LAB코너에서는 8배속 CD롬 드라이브 6종테스트 내용을 소개했으며 이외에도 인텔 PC보드 규격인 ATX, 학생용 과학백과사전 3종 등 다양한 읽을거리를 마련했다.

특별부록으로는 MS인터넷 스타터 킷이 담긴 CD타이틀을 제공한다.

월간 「컴퓨터학원」에서는 「여름을 컴퓨터와 함께」라는 제목으로 특집기사를 마련했다. 홈컴퓨터 교육프로그램과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 방학을 이용한 펜티엄PC 조립법 등의 내용을 취재했다.

특집에서는 정보기기운용기능사 저자들이 직접 출제한 예상문제집, 「정보기기운용기능사 실시모의고사 5회」분을 게재했으며 나만의 홈페이지 작성법, 아래한글 1백% 활용하기와 같은 읽을거리를 마련했다.

PC종합활용지 「PC서울」은 「최적의 펜티엄PC장만 마지막 찬스」라는 제목으로 활용특집을 꾸몄다. 최적의 펜티엄 CPU·메인보드 선택법과 조립법,펜티엄을 더욱 펜티엄답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SW를 전 5부에 걸쳐 소개했다.

기획테마로는 「NC와 SIPC의 동상이몽」이라는 제목으로 값비싼 다기능 PC를 거부하는 신세대 PC, NC와 SIPC의 향후 전망을 상세하게 소개했다. 이외에도 인터넷에서 바이너리 파일로 편지를 보내는 E메일 활용법과 하이퍼 터미널 활용법 등 다양한 내용을 다뤘다.

한편 부록으로는 95,96년도에 가장 인기있었던 올스타 유틸리티 2백개가담긴 CD타이틀을 제공한다.

신세대를 위한 PC게임전문지 「PC챔프」는 특집으로 「게임과 궁합 잘맞는CPU를 찾아라」를 마련했다. 게임에 가장 적합한 CPU를 선별해보는 이번 특집에서는 3종의 CPU 벤치마크 테스트결과를 제공한다.

초점코너에서는 정부의 게임산업 육성정책의 허와 실을 살펴보며 「퀘이크」와 「언리얼」 등 최신게임도 소개했다.

PC사용자를 위한 활용지 「소프트월드」는 「분야별 최고의 셰어웨어 모음」을 8월호 특집으로 마련했다.

전 6개 부문으로 살펴보는 이번 특집에서는 도스 셰어웨어와 윈도 그래픽사운드 통신 OS/2 등의 셰어웨어프로그램을 상세하게 소개했다.

이외에도 스캐너 벤치마크 테스트 기사와 국내 웹 사이트 구축사례 등의읽을거리를 제공한다.

〈이규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