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가 17일 서울 힐튼호텔 그랜드볼륨에서 업계 사용자 3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제품인 「한글프로96」과 「한글오피스96」 발표행사를 가졌다.
이날 발표된 제품 가운데 「한글프로96」은 기존 「한글」시리즈 워드프로세서를 기본으로 인터넷 접속 및 월드와이드웹 브라우저(넷스케이프 네비게이터2.02), 전자우편, 팩스 송수신 등 사용자가 활용 가능한 기능을 메뉴 방식으로 통합한 플랫폼형 소프트웨어이다.
이 제품은 일반 소프트웨어 환경에서 단 한번의 동작으로 인터넷에 접속할수 있는 연계기능이 뛰어나며 특정 웹사이트의 인터넷 언어(HTML)문서를곧바로 「한글」환경에 불러 올 수 있고 반대로 표, 그림 등의 「한글」문서를 웹사이트나 전자우편등에 올릴 수 있도록 했다.
「한글오피스96」은 「한글프로96」을 비롯 로터스의 스프레드시트 「로터스1.2.3 R5」, 프리젠테이션그래픽스 「프리랜스그래픽스」, 일정관리용 「오거나이저2.1K」 등의 패키지가 묶여진 통합슈트이다.
이 슈트는 팀과 부서 또는 기업 전체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팀메일, 팀 함께보기, 팀보안 등 그룹웨어에 버금가는 협동업무 기능을 지니고 있다.
한편 한글과컴퓨터의 이날 행사는 지난 15일 대전 엑스포공원에서 개막된「96한컴로드쇼」의 서울지역 순회행사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96한컴로드쇼」는 오는 27일까지 부산, 광주, 대구, 제주 등 전극 14개도시를 순회하며「한글프로96」과 「한글오피스96」 발표행사를 가지게된다.
<서현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