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텔레비전은 1일 대대적인 프로그램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홈쇼핑텔레비전의 프로그램 개편은 1일부터 「39쇼핑」으로 채널명이 변경되면서 시행되는 것으로, 총 8개의 프로그램이 개편 또는 신설된다.
프로그램을 보면 아침시간대의 신상품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39쇼핑1번지」, 전날의 히트상품을 총체적으로 소개하는 「39!상품리포트」, 저녁시간대 쇼핑을 위한 「오늘의 상품 하이라이트」,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센스있는 주부」, 매주 일요일에 방송되는 「인기상품 TOP 10」 등이다.
또 일요일 온가족이 쇼핑할 수 있는 「즐거운 쇼핑월드 1.2부」, 심야시간 고객을 위한 「나만의 세계」 등을 새로 편성했으며, 고정고객과 신규고객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출발! 신상품여행 1.2, 3부」를 신설할 예정이다.
홈쇼핑 케이블TV를 통한 예비 신혼부부들의 혼수용품 구매경향이 점차 간소화하고 있다.
하이쇼핑이 20대 혼수용품 전화주문자 7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신혼부부들은 가전제품의 경우 종류는 줄이되 반드시 구입하는 냉장고, 세탁기, TV 등은 용량이 큰 대형 제품을 좋아하고 커피메이커나 토스터 등 소형 가전제품도 혼수 필수품으로 많이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보석예물의 경우 간소화 추세가 뚜렷해 단순한 디자인을 선호하며 가격대로는 결혼반지가 여성 50만∼1백20만원, 남성 30만∼60만원선이 가장 많았다.
하이쇼핑은 이같은 조사결과를 반영해 기본적인 혼수상품들로 구성된 「혼수용품 기획전」을 매일 1시간씩 방영하며 권장가보다 30∼50%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이 경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