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K.MULTEX `96 PUSAN] PC.매킨토시 출품현황

「SEK96 부산/MULTEX96 부산」에서는 한국의 대표적인 컴퓨터 전문업체인 삼보컴퓨터를 비롯해 세계 최대의 PC업체인 美 컴팩, 대만 에이서 등의 최신 제품들이 대거 선보여 세계 PC시장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삼보컴퓨터는 이번 전시회에 국내에서 나온 제품 중 최고성능을 자랑하는 가정용PC 「드림시스Ⅱ」를 주력제품으로 노트북PC인 「드림북」, 업무용PC인 「사이버넥스」 등을 전시하고 있다.

이중 「드림시스Ⅱ」는 1백66의 CPU에 32비트 기본메모리, 8배속 CD롬 드라이브 등을 기본으로 내장하고 있는 고기능 제품.

특히 최근 3D입체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3차원영상 및 음향을 지원해 게임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으며 영문 및 한글자막을 동시에 볼 수 있는 CCFE기능을 채용해 직장인 및 학생들이 영화를 감상하면서 영어를 익힐 수도 있다.

또 노트북PC인 「드림북」은 국내 최초로 MPEG기능을 강력히 수행할 수 있는 「ZV포트」를 내장, 화상회의 및 TV수신 등 멀티미디어기능을 노트북 PC에서 자유롭고 강력하게 지원할 수 있는 신제품이며 업무용 PC인 「사이버넥스 ATX」는 차세대 마더보드로 각고아받고 있는 ATX보드를 채용해 업무용에 적합하도록 신뢰성과 안정성을 높인 제품이다.

삼보컴퓨터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컴퓨터전문업체로서의 삼보컴퓨터의 이미지를 더욱 확산시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지방상권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국내 PC시장에서 외산PC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한국에이서는 지역총판인 부가통신정보시스템을 통해 홈PC인 「아스파이어」와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네트웍 컴퓨터(NC) 「에이서 베이식」을 주력제품으로 전시, 세계적인 기술수준을 과시하고 있다.

「아스파이어」는 강력한 멀티미디어기능의 지원과 인체공학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가정의 인테리어 색상과 어울릴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며 마이크, 스피커, 팩스 등 모든 기능을 한 곳에서 해결될 수 있도록한 일체형 제품이다.

「에이서베이식」은 기본기능 만을 내장해 가격을 40만원대로 낮춘 제품으로 특히 통신기능을 대폭 보강해 기업분야나 학교의 멀티미디어교실 구축분야, 초보자용으로 적합하다.

엘렉스는 IBM PC호환기종과 함께 세계 PC시장의 양대 축을 이루고 있는 매킨토시제품을 이번 전시회에 대거 출품, 아직까지 인지도가 낮은 맥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확산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엘렉스의 주력전시제품은 세계 PC 양대표준인 매킨토시 운영체제와 IBM 호환기종의 주력 운영체제인 윈도95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파워매킨토시」. 이에 따라 매킨토시 사용자들은 아래한글, 이야기 등 도스 및 윈도에서 사용하던 각종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와 다양한 멀티미디어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세계 최대의 PC생산업체인 컴팩도 부산, 경남지역의 판매업체인 동성데이타시스템과 영테크를 통해 홈PC인 「프리자리오」, 노트북PC인 「아마다」, PC서버인 「프로시그니아」 등을 출품, 세계 제1의 PC메이커로서의 면모를 과시해 이번 부산 SEK의 권위를 한층 높여주고 있기도 하다.

특히 이들 컴퓨터 관련업체들은 지금까지 단품 위주의 전시에서 탈피해 PC를 네트웍으로 연결하는 등 사용자들의 전산환경에 적합한 시스템 관련 솔루션을 부각시키는데도 주력, 최근 멀티미디어교실 구축을 서두르고 있는 초, 중, 고 등 학교 관계자들은 물론 전산화 를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양승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