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듣고 생각하면서 배울 수 있는 최신 몬테소리 3단계 입체 학습방법을 적용, 어린이들의 창의력 개발에 도움을 주는 CD롬타이틀이 나왔다.
LG소프트웨어가 만 4세에서 8세의 어린이들을 겨냥해 출시한 몬테소리 창작교실 시리즈 중 첫번째인 「창의력을 길러주는 팬더 랑랑」이 바로 그것.
이 타이틀은 일본 고단샤 출판문화상과 노마 국제그림책 원화콩쿠르 대상을 수상한 국제적인 동화작가 강우현씨의 창작 그림동화와 미국 몬테소리 교육전문가로 국내 일선에서 몬테소리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이선주 원장의 몬테쏘리 학습법을 결합해 만들었다.
따라서 기존의 암기위주의 아동교육 학습방법을 완전히 탈피, 동화와 노래부르기, 학습내용을 적절히 구성, 어린이들이 그림책을 보듯 재미있게 보면서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 깔끔한 그래픽과 강우현씨 특유의 부드러운 선과 파스텔톤 색조로 그려진 캐릭터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 타이틀은 동화방, 노래방, 공부방으로 구성돼 있는데 먼저 동화방을 클릭하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팬더를 모델로 그려진 랑랑, 싱싱, 장장의 이야기가 유치원 선생님의 구연동화와 같은 나레이션을 통해 구현된다.
인기 그림동화 「노래부르기 좋아하는 팬더 랑랑」의 움직이는 이야기 화면이 펼쳐지는 동화방 옆에 있는 노래방에 들어가면 직접 연주를 듣거나 동화속의 랑랑이 부르는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다.
끝으로 놀면서 배울 수 있는 공부방에는 창의력을 발달시킬 수 있는 여러가지 학습용 게임들이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LG소프트웨어는 이번 제품에 이어 「사고력을 길러주는 팬더 싱싱」과 「응용력을 길러주는 팬더 장장」을 시리즈로 계속 출시할 예정이다.
〈김종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