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광을 겨냥한 인터넷 홈페이지는 매우 다양하다. 세계적인 주요 제작사에서부터 심지어 화제가 된 개별 작품에 이르기까지 팬들에게 새로운 정보를 지속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월드와이드 비디오(http;//video.static.co.kr/)」는 모든 정보를 한글로 처리, 국내 비디오 마니아들에게는 손쉬운 접근 기회를 제공한다.
이 사이트는 한마디로 매월 제공되는 비디오 월간지의 성격에 컴퓨터 고유영역인 각종 데이터베이스와 동화상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눈길을 끄는 것은 신작 프로그램 안내. 월별로 국내의 각 배급사에서 출시하는 비디오의 출시일, 제목 등이 캘린더 형식으로 꾸며져 있어 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의 감상 예정일을 가늠해 볼 수 있다.
물론 「대여순위」 코너가 따로 마련돼 있어 최근 어떤 작품들이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지도 파악할 수 있어 초보자들은 이 코너를 참고해 비디오를 빌려보면 큰 후회는 없을 것이다.
또 출시 예정작은 출연배우, 감독, 제작사 및 배급사, 장르, 상영시간 등 해제에서부터 줄거리에 이르는 주요내용 설명에 이르기까지 상세 정보가 수록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폭 확대를 겨냥하고 있다.
비디오 마니아들이라면 이 사이트의 검색코너를 이용해볼 만하다. 출연자 이름, 혹은 감독이나 제작사명을 집어 넣으면 그 작품이 언제 어느 배급사를 통해 출시되었는지 즉시 검색할 수 있다. 유달리 좋아하는 배우나 감독의 작품을 일괄적으로 감상하고 싶은 팬은 이 코너에 접근해 보는 것이 좋다.
이색코너로는 12명의 천재 프로그래머가 살아가면서 부닥치는 일과 사랑에 관한 내용을 그린 사이버 소설 「프로그래머」가 있다. 영화코너에는 프랑스 「프리미어」지로부터 96년 최우수 영화로 선정된 「브라더 오브 슬립」이 소개되어 있다.
〈이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