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가가 되고 싶어하는 어린이들의 꿈을 실현시켜 줄 수 있는 CD롬타이틀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나도 만화가(원제:배트맨과 로빈의 모험)」가 바로 그것.
이 타이틀만 있으면 어린이들은 미국 인기 TV시리즈물인 「배트맨과 로빈의 모험」에서 직접 따온 동작, 삽화, 대화는 물론 오리지널 음악과 음향효과를 사용해 자신만의 배트맨 애니메이션 만화를 어렵지 않게 만들어 볼 수 있다.
이 타이틀은 어린이들에게 자신만의 만화영화를 만드는 즐거움뿐 아니라 논리적 사고와 계획 수립능력의 배양, 독창성과 상상력 증진, 말하기 능력 향상, 그림그리기 도구를 통해 자유로운 형태 표현력 함양, 예술적 능력개발 등 교육적인 면에서도 많은 도움을 준다.
나도 만화가를 통해 배트맨 애니메이션 만화를 만들려면 모두 8단계로 돼 있는 기본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 과정을 거치면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멋진 만화영화 한편을 창조해 낼 수 있다.
먼저 배경 모음집 버튼을 클릭해 사용 가능한 배경을 모두 살펴 본 후 원하는 배경을 찾는다. 그런 다음 스탬프 모음집 버튼을 클릭해 다양한 스탬프를 찾아 배경에다 여러가지 사물을 넣는다. 약간의 인물 애니메이션도 넣고 움직이는 물체나 움직이지 않는 물체도 찾아 넣는다. 크기 조정버튼을 이용해 사물을 배경안에 넣기전 크기를 바꿀 수 있다. 만화가 어느 정도 완성됐으며 이번에는 컴퓨터 사운드 카드에 꽂혀 있는 마이크를 통해 자신만의 음향효과와 내레이션을 첨가시킨다. 물론 배경음악도 삽입시킬 수 있다. 만화가 완성되면 전체 상영 버튼을 클릭하면 자신이 만든 만화를 처음부터 끝까지 볼 수 있다.
이러한 8단계를 거쳐 기본기를 익혔으면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꿈과 모험을 담은 스릴넘치는 자신만의 배트맨 만화영화를 만들어 볼 수 있다.
〈김종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