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월드 뉴스] 출품동향-소모품.액세서리

<>재주많은 인체공학 키보드 "봇물"

컴퓨터의 이용이 보편화되면서 각종 자료의 입력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의 키보드가 속속 출시돼 컴퓨터 사용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이번 윈도우월드 전시회에 대거 출시된 키보드는 대부분 사용하기에 편리하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것은 물론 키보드 자체적으로 멀티미디어 기능을 작동시키거나 보안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내장해 키보드를 소모품이 아닌 하나의 주변기기로 인식시키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주)마이크로소프트(#B225, ☎02-531-4578)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인체공학적인 측면을 강조한 「내추럴키보드」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키보드가 좌우측으로 분리되어 있어 편안한 손목자세를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손목보호대가 있어 일시 작업을 중단한 경우 손과 손목을 편안하게 쉴 수 있게 해준다.

또 한컴서비스(#B-221, ☎02-639-8688)는 윈도95를 지원하고 특정키에 대한 크기 및 위치조정을 통해 편안하게 해주는 한글과컴퓨터의 「한컴홈키보드」를 출품했다. 이 제품은 특히 멀티미디어 기능을 통해 마이커와 스피커 등을 연결할 수 있어 한국형 고감도 멀티미디어형 키보드로 주목받고 있다.

아론전자(#C321, ☎02-563-4707)는 인체공학적인 기능을 강화한 1백9키 키보드를 출품했다. 윈도95 전용키 5개를 탑재한 이 제품은 보안소프트웨어를 자체 내장, 암호를 모르면 조작이 불가능하도록 설계돼 해킹을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처럼 인체공학적이고 다양한 기능을 갖춘 키보드가 출품되는 것에 대해 관련업계에서는 보다 쉽고 편리한 유저 인터페이스로 지향하는 컴퓨팅환경의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재활용 가능한 절약형 카트리지 다양하게 선보여

프린터를 사용하는 데 드는 유지비를 대폭 줄일 수 있는 재활용 카트리지가 잇따라 선보여 일반 가정으로 프린터 보급을 확산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컴퓨터 소모품업계는 그동안 한번 사용하면 버렸던 프린터 잉크 카트리지를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반영구적으로 설계된 카트리지를 이번 윈도우월드에 대거 출시, 카트리지 구입에 따른 경비지출로 프린터 구입을 망설여왔던 컴퓨터 사용자들의 프린터 구입을 유도하고 있다.

기림화학(#C314, ☎02-637-2345)은 美 제트필社로부터 기존 휴렛패커드(HP) 카트리지에서 잉크팩만을 분리, 교체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조한 「스냅 & 세이브 시스템」을 출품했다. 이 시스템은 컬러 카트리지의 경우 삼원색 중 한가지 색만 떨어져도 카트리지를 새로 교체하는 기존 방식과는 달리 해당되는 색만 교체하면 되는 간편, 절약형 제품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썬버드(#C306, ☎02-577-9664)도 1개의 카트리지로 여러번 재사용이 가능한 절약형 카트리지 「잉커스」를 선보이고 있다. 썬버드는 이 제품이 『잉크를 다시 채우는 방법이 볼펜심을 갈아끼우는 만큼 간단하며 빈 카트리지의 경우 재활용이 가능해 프린터 사용경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컴퓨터베이스(#C-308, ☎02-557-3666)는 잉크가 떨어질 경우 카트리지 대신 해당 잉크만을 교체할 수 있는 스위스 잉크전문브랜드인 「펠리칸」을 도입, 판매하고 있으며, 대한씨앤엠(#C304, ☎02-707-0027)도 잉크레벨 표시기능을 갖춘 HP 데스크젯 1200C 프린터용 카트리지를 출품했다.

<김영민 기자>

<>홍익미디어, 한글윈도우95 바이블 출간

초보자들도 윈도95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도록 윈도95의 모든 것을 담은 설명서 「한글윈도우95 바이블」이 발간돼 컴퓨터 초보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홍익미디어(#C301, ☎02-761-0650)는 기초에서 네트워크, 인터넷에 이르기까지 윈도95에 관한 모든 내용을 망라한 앨런 심슨의 「윈도95 언컷」을 번역한 「한글윈도우95」를 발간, 이번 전시회에 출품했다.

특히 번역을 (주)마이크로소프트에서 영문윈도95를 한글윈도우95로 바꾸는 작업을 수행했던 노재훈씨가 맡아 저자의 윈도95에 대한 탁견을 한글윈도우95에 맞게 완벽하게 재창조함으로써 최초의 진정한 한글윈도우95 설명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총 8백82쪽에 8부 32장과 부록으로 구성된 이 책은 분야별로 독립적인 구조를 이루고 있어 상황에 따라 필요한 내용과 해결방안을 책 맨앞의 목차를 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돼 있으며, 각 장별 시작부분에 「이 장의 테마」를 통해 학습목표를 정하고 장이 끝나는 부분에 「요약정리」를 할 수 있도록 해 스스로 학습성취도를 점검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홍익미디어는 이 책의 구입자에게 현재까지 나와있는 유일한 윈도우95용 바이러스 방역프로그램인 PC시린이 CD롬에 정품번들로 제공하고 있다.

<>미도광학, 무반사보안경 출품

미도광학(#C324, ☎032-684-9244)은 눈피로의 원인이 되는 화면의 번쩍거림을 없애고 화상반사를 대폭적으로 줄여주는 PC 및 TV보안경 「컴벡스 필터시리즈」를 출품했다.

특히 이 제품은 가로 및 세로 어느 쪽으로도 자유롭게 굽힐 수 있어 어떤 타입의 모니터에도 완전한 장착이 가능하다.

「컴벡스 필터」에는 자외선과 반사광을 제거,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는 기본 기능타입과 여기에 전자파 및 X선을 방지할 수 있는 특수기능을 부가한 제품 등이 있다.

<>이스턴전자, PC멀티미디어 스피커 출품

이스턴전자(#C322, ☎02-419-3403)는 PC의 멀티미디어화를 구현할 수 있는 각종 스피커를 대거 출품, 컴퓨터 스피커 전문업체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이스턴전자의 컴퓨터용 스피커인 「세론」은 깨끗한 음질과 풍부한 저음으로 콘서트홀에서 느낄 수 있는 사운드를 재현할 수 있으며 국내 최고 출력인 고성능 하이파이 스테레오 앰프를 내장한게 특징이다.

또 컴퓨터의 사운드카드뿐만 아니라 CD롬, CD플레이어, 미디사운드 모듈 등에 연결,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니터 화면을 보호하는 완전차폐 방자형 스피커를 사용하고 3차원의 입체음향을 실현할 수 있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