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소개 35] 포인트라인 "사주도사"

『새해 나의 앞길에는 어떤 일이 펼쳐질까.』

사람마다 타고난 길흉화복에 대한 역학적 해석을 다양한 관점에서 알려주는 역학정보 서비스인 「사주도사」(GO SAJU)에 연초부터 통신인들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92년 역학관련 소프트웨어 개발회사로 출발, 현재 역학DB서비스 분야에서 선두주자로 나선 포인트라인(대표 신광승)은 최근 PC용 종합역학서비스 프로그램인 「사주도사」를 개발, PC통신을 통해 누구나 쉽게 역학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함으로써 미신으로 외면당해온 역학의 대중화에 큰 기여를 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11월 유니텔을 통해 서비스한 것을 시작으로 나우누리, 하이텔, 천리안 등 4대 통신망에서 모두 제공하고 있는 「사주도사」는 미래에 대한 불안과 호기심으로 가득찬 통신인들이 대거 몰리는 등 요즘 PC통신 서비스중 가장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처럼 「사주도사」에 통신인들의 발길이 쏠리는 것은 공부, 취업, 이사, 배필만나기, 주식투자 등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궁금해하는 사항을 관심사별로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생활용어로 알기쉽게 풀어 설명해 놓았기 때문이다.

특히 궁합을 통한 사주미팅 서비스는 배우자 찾기에 나선 통신인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뿐 아니라 사진자료와 함께 사주에 의한 정확한 궁합을 제시, 평생 금슬좋은 부부로 살아갈 수 있도록 과학적인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통신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생일이 알려져 있는 유명 연예인, 슈퍼모델, 스포츠 스타들과 이용자간의 궁합을 보여주는 것도 이 서비스가 주는 색다른 흥미거리중의 하나다.

사주도사의 두드러진 특징중의 하나는 강화된 회원서비스인데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면 역학 동호회 구성이 가능하고 궁합적으로 맞는 배우자 후보를 소개받을 수 있으며 역학이론에 관한 강의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 95년 한국통신으로부터 민간 상업DB업체로 선정되는 등 종합정보서비스업체로 발돋움하고 있는 포인트라인은 사주도사에 이어 현재 원리적이고 깊이있는 운세풀이를 제공할 수 있는 본격적인 전문가용 운명감정 소프트웨어 「사주백과」를 개발하고 있어 또한번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종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