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보안기 전문업체인 그린피아시스템(대표 최종국)의 멀티보안기가 체코 국립보건소의 품질측정결과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그린피아시스템은 지난해 12월말 체코 프라하에 있는 「국립보건소 위생검사 및 방역허가센터」가 실시한 보안기 품질검사에서 그린피아의 멀티보안기는 X선 흡수율, 전기장 흡수효과, 가시광선 투과도에서 조사대상 보안기중 가장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검사결과 그린피아 멀티보안기는 보안기 총면적의 10%에 20KeV에너지의 X선을 조사하였을 때 보안기를 통과후 90%의 X선이 차단되었고 0.06∼300MHz의 고주파 대역에서 99%의 전기장 흡수효과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5∼2000Hz의 초저주파대역에서도 99%의 전기장 흡수효과를 나타냈으며 가시광선 투과도는 33%로 눈이 피로를 덜어주는 110cd/m2에 해당하는 밝기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흑백 콘트라스트 측정결과 300∼500룩스에서 현재까지 측정된 보안기 중 가장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외부광원의 반사억제효과에서도 타 보안기에 비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린피아시스템의 최종국사장은 『이번 자사의 멀티보안기가 체코에서 최우수평가를 받음에 따라 컴퓨터보안기의 미개척지인 동구권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이경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