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쇼핑정보] 백화점.전자상가 할인판매 붐

주요 백화점 및 중소 백화점들이 모두 연장세일에 돌입한 것을 비롯해 용산 등지의 전자상가마다 매출부진 타개책의 일환으로 제품가격을 대폭 할인판매함에 따라 이번주에도 경제적인 제품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백화점은 26일까지 「창고대공개」행사를 통해 바겐세일 수준보다 밑도는 가격으로 가전제품, 컴퓨터, 핸드폰 등에 대한 특판행사를 벌일 예정이다.

미도파백화점과 그레이스백화점, 현대백화점 등도 연장세일의 형태로 각각 26‘28‘30일까지 가전 및 컴퓨터 등을 기획, 할인판매한다.

…구모델 정리 및 현금유통을 위해 용산, 선인, 나진전자상가 등 전문상가에 노트북PC 덤핑물량이 쏟아져 가격이 곤두박질하는 등 파격가 할인제품들이 잇따르고 있다.

이로 인해 삼성, 삼보, LG-IBM, 대우통신, 컴팩 등 국내외 주요 PC업체의 다양한 모델이 소비자가격에서 30∼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돼 펜티엄 노트북PC는 2백80만원선, 구모델인 486급은 70만∼1백만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태일정밀이 데스크톱 컴퓨터 「티라노」 탄생 1주년을 맞아 자사 PC 및 모니터 제품을 이달 말까지 15∼30%까지 특별 할인판매한다.

특판실시에 따라 소비자가격 92만원에 시판되어온 「티라노 베이식」은 77만원에, 1백38만원인 「티라노 멀티」는 1백15만원에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