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소 전지기술연구팀(팀장 문성인)은 「차세대 소형전지 기술개발기획」 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이달 말까지 산, 학, 연 전문가 및 일반사용자 등 비전문가를 대상으로 소형 2차전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한국전기연구소는 이를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 및 하이텔, 천리안 등의 PC통신에 니켈수소전지, 리튬이온전지, 리튬폴리머전지 등 차세대 소형 2차전지에 대한 선호도와 국내 기술수준 등을 파악하기 위한 총 59개 항목의 설문서를 올려놓고 있으며 내달부터 이를 분석, 국내 소형 2차전지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기술개발계획 및 전략수립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정리된 설문조사 결과는 오는 5월 1일을 전후해 인터넷 홈페이지에 링크시키고 설문에 응한 사람에게는 전자메일로 알려줄 예정이다.
설문조사 참여는 한국전기연구소의 인터넷 홈페이지(http://lily.keri.re.kr)로 들어가거나 하이텔에서 「go eventpr」 후 6백54번, 천리안은 「go int」해서 이용자 게시판의 3백58번을 선택하면 된다.
한국전기연구소 전지기술연구팀은 통상산업부로부터 위탁을 받아 국내 소형 2차전지산업의 육성 및 2000년대 소형전지기술 선진국 진입을 위한 발전계획과 연구개발 전략수립을 위해 최근 산업체(15개), 대학(4개) 및 연구소(4개) 등 총 23개의 산, 학, 연 전지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차세대 소형전지기술 개발기획」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순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