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플러스(대표 이창순)는 캐나다 티에라사의 지능형 인터넷 정보검색 프로그램인 「하이라이트2」를 한글화, 다음달초부터 본격적인 영업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브이플러스가 이번에 시판하는 하이라이트는 사용자가 관심을 갖고 있는 인터넷 사이트를 지정하면 수시로 사이트를 검색해 정보내용이 갱신될 때마다 지정된 색깔과 소리로 알려주는 기능을 갖고 있는 지능형 정보검색 소프트웨어다.
하이라이트는 특히 사용자 입장에서 관심있는 사이트를 지정,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어 일반적인 웹사이트 주소 정보만 제공하는 「야후」 「알타비스타」 혹은 정보서비스업체에서 일방적으로 정보변경 내용을 알려주는 「포인트퀘스트」 등에 비해 목적 정보의 수집 및 검색 효과가 뛰어나다.
이 제품은 지정된 웹사이트를 수시로 모니터해 정보 변경내용을 알려주는 모니터링 기능과 지정된 단어나 용어를 포함한 문장에서 변화된 부분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필터링 기능, 지정된 시간에 자동으로 인터넷에 접속해 정보를 검색하는 자동다이얼링(자동 스케쥴링) 및 하드디스크에 이미 저장된 홈페이지 내용을 오프라인 검색기능을 제공한다.
브이플러스는 3월초부터 인터넷접속서비스제공업체 및 모뎀업체들을 중심으로 영업에 나설 예정이다.
<함종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