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경] 케이블TV 가입자들 `3월초를 노려라`

『케이블TV 가입자들은 내달 첫째주를 기대해도 좋다』

케이블TV방송사들이 제2회 케이블TV의 날(3월 5일)을 맞아 3일부터 8일까지 「제2회 케이블TV주간」에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집중편성하기 때문이다.

영화채널중 유료채널인 캐치원(CATCH ONE,채널31)은 3월 한달동안 영화 63편을묶어 「봄맞이특선 캐치원 무비릴레이」를 방송한다.대우시네마네트워크(DCN,채널22)도 1일 <은행나무 침대>,<게리쿠퍼 스페셜서부의 사나이>(2일)등 볼만한 프로그램을 대거 선보인다.

문화예술채널인 A&C코오롱(A&C,채널37)은 3월 한달간 「뮤지컬 퍼레이드」를 펼친다.5일부터 매주 한편씩 매주 수요일밤 12시 「공연무대」시간에 <쇼 코메디>를 시작으로,<해피 엔드>(12일) <사랑에 빠질 때>(19일) <겨울나그네>(26일)를 연달아 방영한다.현재 예술의전당에서 화제를 뿌리며 공연중인 <겨울나그네>는 뮤지컬 명성황후에서 그역량을 확인받은 극단 에이콤과 예술의 전당이 함께 만든 작품.

케이블TV 다큐멘터리채널인 센추리TV(CTN,채널29)는 홍콩 반환의역사적 배경과 미래를 조명한 다큐멘터리 <홍콩 97>을 3월5일 밤 10시에 방영한다.이 프로그램에서는 오는 7월1일 중국에 반환되는 홍콩의역사를 조명하고 크리스토퍼 패튼 홍콩총독과 정부관계자,시민,외국인들이 홍콩의 반환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본다.또 3일부터 매주 월,화요일 오후6시30분에 방영하게 될 73부작 「디스 올드 하우스」(가제)는 11개의 에미상을 수상한 미국의 공영방송인 PBS에서 최장수 방영되고 있는 집수리 및 인테리어 프로그램.이외에도 3일부터 7일까지 매일 밤11시에는 몽골제국의 흥망과 성쇠를 다룬 「대몽골」5부작을 연속방영한다.

교육채널인 다솜방송(DASOM,채널26)은 3월3일부터 시작되는 1학기 편성에 맞춰 새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신문을 통해 상상력과 사고력을키워주는 <신문이 쏙쏙>이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40분에 편성되고 초등학교 고학년생과 중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팡팡 인터넷>이 금요일 오후 4시30분에 신설된다.또 각 문화센터의 인기강좌나 유명 강사들의 강연을 전달해주는 <다솜 열린 특강>이 수요일 오전 9시에 방송된다.

어린이채널인 대교방송(dbc,채널17)도 내달 3일부터 초등학생들의 새학기를 맞아 프로그램 봄개편을 단행한다.현재 아침 8시에 방영을 시작하던 것을 1시간 앞당겨 오전 7시부터 방송한다.또 매주 월요일에서 수요일까지 현재 AFKN에서 인기리에 방송중인 홈 코미디시리즈인 「내니」를 신설하는 한편,매주 일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미니시리즈 「루카스의모험」도 새로 편성했다.

음악채널인 뮤직네트워크(m.net,채널27)는 개국2주년을 맞아 「이승철 라이브 콘서트」「안녕하세요!m.net입니다」를 특집으로 방영한다.이승철 콘서트는 지난 21일과 22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렸던 라이브 실황을 녹화2일밤 10시부터 방영하고,이날 낮1시에는 가수 김완선을 초대,생방송으로 내보낸다.

경제뉴스채널인 매일경제TV(MBN,채널20)는 미국의 공영방송인 PBS가 제작한 미국경제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경제 다큐멘터리 「이코노믹 U.S.A」를 매주 화요일 오후8시 10분에 방영한다. 드라마채널인 제일방송(JBS,채널36)도 3월 1일자로 프로그램을 개편,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채널 JBS」로 이미지를 변화시켜 「스타트랙」「맥가이버」「가요무대」「JBS단막극장」을 신설한다.

여성채널인 동아TV(DTV,채널34)은 개국특집으로 2일 낮12시부터「패션 다큐오뜨꾸뛰르 컬렉션」을 방영한다.또 이날 오후4시부터는 「즐거운 이혼」프로그램에서 혼수문제로 이혼하려는 주부를 대상으로 상담을 벌인다.또다른 여성채널인 GTV(채널35)도 내달 17일부터 토크쇼 <김한길의 세상읽기>를 신설하는등 봄 프로그램을 개편한다.

<조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