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컴퓨터 보급이 확대되면서 전자출판, 홈페이지 디자인이 일반인들에게도 낯설지 않은 말이 됐다.
그만큼 사용목적이 보편화했고 활용범위도 넓어졌기 때문이다. 제작방법을 소개한 매체도 많아져 성능 좋은 컴퓨터와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화려한 출력물 제작법이 일반화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인터넷에서는 홈페이지, 전자출판 제작 노하우를 공개한 홈페이지들이 개설돼 있다.
윌 해리스가 운영하는 「윌 해리스 하우스(WILL-HARRIS HOUSE)」는 인터넷 홈페이지나 출판물을 제작하는 방법을 소개한 홈페이지다.
전자출판의 노하우 소개 및 새로운 소식과 전자출판용 소프트웨어에 대한 설명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또 전자출판이나 홈페이지 디자인과 관련해 현재 개발돼 있는 기술이나 테크닉을 별도로 소개했으며, 다양한 서체와 툴을 이용해 제작한 예제 그래픽도 제시해 놓았다. 연관되는 전자출판 관련 사이트와도 충실하게 링크돼 있어 전자출판이란 분야의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기본적으로 명함이나 홈페이지, 북커버나 패키지디자인 등을 제작하는 과정을 설명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제작된 예제 그래픽을 참조하면서 디자인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물론 예제 그래픽에는 그림과 함께 제작과정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담아 초보자들이 제작자의 의도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이 사이트의 또다른 장점은 전자출판에서 매우 중요한 폰트나 폰트 선정, 레이아웃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담고 있다는 것이다. 전자출판에 필요한 다양한 종류의 폰트를 자체적으로 구축해놓고 있으며 폰트의 서체와 사용 예를 소개해 놓았다. 또 윈도용 워드퍼펙트나 워드 등 경인쇄와 워드프로세서를 이용,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페이지 디자인 예제도 이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중 하나다.
이 사이트는 홈페이지 디자인 제작과정이 담긴 비디오 테이프를 판매하는 자체 홈쇼핑 코너도 마련해 좀더 상세한 정보를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인터넷 주소는 http://www.will-harr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