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게임] 영웅전설Ⅲ

삼성전자가 지난해 잇따라 출시해 큰 인기를 모았던 영웅전설 시리즈 세번째 작품인 「영웅전설(부제:하얀마녀)」가 출시돼 국내 롤플레잉(RPG)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일본 팔콤사가 개발한 영웅전설, 편은 한국과 일본에서 게임순위 상위권에 랭크되는 대표적인 팬터지 RPG게임으로 이번에 새로 출시된 영웅전설편도 전작 못지않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영웅전설의 가장 큰 특징은 RPG게임 최초로 제작사가 자체 개발한 디럭션배틀시스템(DBS)을 채용했다는 점이다. 따라서 각 캐릭터들의 행동패턴을 미리 작성, 설정해 두면 자동적으로 각 캐릭터들이 행동을 개시하며 선택할 수 있는 행동패턴은 무려 5만여 가지나 된다. 또 필드 전체가 전투장소가 되기 때문에 지형이나 적과 만나는 위치차이에 따라 게임전개가 변하며 무한의 전투변화를 즐길 수 있다.

철저하게 음미할 수 있는 세련된 시나리오와 풍부한 이벤트도 영웅전설만의 매력포인트. 특히 풍부한 이벤트는 계속해서 일어나는 이야기의 흥미도를 높여 마치 게이머가 실제로 그 장소에 있는 듯한 느낌을 전해준다.

또 지금까지 RPG에서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고저의 개념을 완전히 실현, 기복이 심한 필드는 물론 마을 안이나 바다, 동굴에 이르기까지 캐릭터의 높이에 맞춰 면밀하게 계산돼 정확하게 설정돼 있다.

전 9장으로 돼 있는 영웅전설는 서장과 1장만으로도 전작을 초월할 정도의 볼륨을 지녔으며 배경화면에서부터 시나리오, 맵, 캐릭터패턴, 회화메시지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업그레이드돼 있어 팔콤이 지금까지 발표한 RPG게임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공급사: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