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자센터는 개장을 맞아 29일부터 내달 6일까지 9일간 대규모 기념행사를 실시한다. 국제전자센터의 자체 기념행사 이외에도 한국컴팩, 아남전자, LG-IBM, 나우콤 등 대형 업체들이 다양한 행사와 함께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 홍보 및 제품에 대한 소개를 할 수 있도록 「컴퍼니데이」를 별도로 마련,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개관축하 빅 콘서트>
국제전자센터는 개장일인 29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총 2시간에 걸쳐 「개관축하 빅 콘서트」를 실시한다.센터 정문 앞 광장 야외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빅 콘서트는 「꿈을 만나는 축하 큰 잔치」 「미래를 만나는 개관축하 큰 잔치」 등으로 나누어 인기 비디오자키 최할리의 사회로 진행되며, 뛰어난 가창력을 가진 라이브 가수 양파, 김태욱, 송시현 등이 출연해 축하공연을 펼친다.
개그맨 박명수, 김종석이 진행할 「뉴스 쇼」에선 생생한 현장취재 뉴스의 형식을 빌려 전자센터를 방문한 고객, 인기탤런트 등을 인터뷰해 이를 코믹하게 보여줄 계획이며 이어서 진행될 「댄스 쇼 퍼레이드」엔 인기 댄스그룹인 영턱스가 출연해 춤과 노래로 관객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특히 이날 펼쳐지는 축하 콘서트 내용은 서울지역 곳곳에 설치돼 있는 조선일보 전광판을 통해 생중계된다.
<사이버VJ 선발대회>
29일부터 4월6일까지 매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한시간씩 국제전자센터 1층에 마련된 특설무대와 12층 이벤트홀에선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즉흥 비디오자키를 선발한다.
이미 광고를 통해 접수된 신청자와 당일 매장 내방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사이버VJ 선발대회」는 참가자가 직접 비디오자키가 돼 자신이 선정한 음악을 현장에서 소개하는 행사로 결선에서 선발된 사람은 국제전자센터 매장 정식 비디오자키로 활용할 예정이다.
사이버VJ 선발대회 참가자 전원에겐 고급 티셔츠를, 입상자에겐 손목시계를 증정한다.
<허리케인 블루와 함께 하는 립싱크 경연대회>
식목일이자 토요일인 4월5일엔 세계 최고의 립싱크 가수(?) 허리케인 블루가 12층 이벤트홀에서 축하공연을 펼친다.
이날 축하공연에선 진짜 가수 뺨치는 허리케인 블루의 립싱크 실력을 직접 맛볼 수 있으며 내방 고객 역시 자신의 립싱크 실력을 대중 앞에서 마음껏 뽐낼 수 있다. 입상자에겐 푸짐한 상품이 제공되며 솔로보다는 듀엣 참가자에게 더 많은 점수가 부여된다.
<몰래카메라, 황당인터뷰>
개관 축하행사가 펼쳐지는 9일 동안 오전과 오후 1회씩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몰래 카메라를 곳곳에 설치, 내방 고객이 자아내는 재미있는 장면을 모아 편집한 후 매일 오후 1시, 3시, 6시에 영상쇼 시간에 방영할 예정이다.
또 몰래카메라와 함께 개그맨들이 고객에게 황당한 질문을 던졌을 때 당황하는 고객의 모습을 담아 이 역시 영상쇼 시간에 방영할 예정이며, 재미있는 장면을 연출한 고객에겐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와는 별도로 뛰어난 가창력을 소유한 언더그라운드 가수를 초청해 라이브 형식으로 진행하는 「언플러그드 페스티벌」을 30일부터 내달 6일까지 7일간 12층 이벤트홀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국제전자센터 내에 설치된 멀티큐브를 이용해 홍보영상 및 뮤직비디오 등을 깜찍한 외모의 내레이터들이 소개하는 「이미지 영상쇼」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이영애, 김지호, 정보석 등 신원에벤에셀 전속모델 사인회, 월드스타 마임 캐릭터쇼, 레고 조립 경진대회, 인터넷 정보사냥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 내방객에게 다양한 웃음거리 및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컴퍼니데이 행사>
국제전자센터가 마련한 자체 기념행사 이외에도 한국컴팩, 아남전자, LG-IBM, 나우콤 등의 회사가 마련한 「컴퍼니데이」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컴퍼니데이 처음 행사로 열리는 30일 「한국컴팩의 날」에는 실내행사와 야외행사로 나뉘어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전자센터 1층 전시장에선 개그맨 김경태의 진행으로 북의 대합주, 즉석 노래방, 퀴즈, 디스코 경연대회 등이 시간마다 진행되며 참가자에겐 CD롬 타이틀, 자명종 시계 등을 증정한다. 1층 야외광장에선 우스꽝스런 분장을 한 피에로가 익살스런 동작으로 웃음을 제공하고 컴팩로고가 새겨진 풍선을 관객 전원에게 제공한다. 또한 얼굴에 컴팩로고, 컴팩마스코트 일등이, 태극기 등을 그려주는 「페이스 페인팅」, 찍찍이 옷을 입고 스펀지 벽에 점프해 가장 높은 위치에 달라붙는 사람을 선발하는 「번지 런」 등 재미있고 다양한 행사가 시간마다 진행된다.
이어 4월1일 열리는 「아남, 마쓰시타의 날」엔 1층 전시장에서 미니 영상음악제, 전문 내레이터들의 경쾌한 율동과 깜직한 목소리로 진행하는 아남전자 회사 및 사업소개, 뮤직비디오 깜짝퀴즈, 관객들과의 댄스파티 등이 펼쳐진다.
야외이벤트 무대에선 주부노래자랑, 가족 기네스대회, 어린이 디스코 경연대회, 행운의 공잡기 대회 등이 벌어지며 이날 행사 참가고객에겐 아남전자 전자제품과 음악 CD 등이 제공된다.
5일 개최되는 「LG-IBM의 날」엔 개그맨 홍기훈의 사회로 내방 고객 장기자랑 뽐내기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사이버VJ 선발대회와 신인가수 리아의 콘서트, 캐릭터와 함께 즉석사진 촬영, 치어걸 댄스파티, 피에로 마임아트 등이 진행된다.
LG-IBM은 행사 참가자에게 축하풍선 2천개, LG 솜사탕 5백개를 증정하며 식목일을 맞아 묘목 2천그루도 나눠줄 예정이다.
6일 열리는 「나우콤의 날」에는 개장기념 축하공연으로 인기가수 변진섭이 출연해 자신의 히트곡을 들려주며 페이스 페인팅, 나우댄싱 콘서트, 아카펠라 동호회 「키싱」의 연주회, 「킥잇업」 나우누리 댄싱팀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나우콤은 이날 국제전자센터 개장기념으로 나우누리 열림방을 개설하는 한편 인터넷 정보사냥대회 결승행사도 함께 가질 예정이다.
<최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