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일부터 인터넷에서 다양한 정보를 한글 홈페이지(LG전자 홈페이지 주소:htt/www.lge.co.kr)로 서비스한다.
LG전자는 국내 인터넷 사용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데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제품 정보검색은 물론 대리점, 서비스센터 약도, 구매상담과 직접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LG전자 한글 홈페이지는 주요 가전에서 소형가전에 이르기까지 전제품을 가격대별, 기능별, 모델별로 정보 검색이 가능하도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데 이어 홍보와 마케팅을 접목시켜 신제품에 대한 기획성 소 홈페이지를 제작, 상세한 정보를 동화상으로 시연해 볼수 있다는게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LG전자는 신제품, 기업뉴스, 광고, 판촉활동, 이벤트 등 현재 진행중인 활동내용을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구성, 네티즌들이 향상 변화된 최신 정보를 받아 볼수 있다.
또 인터넷 사용자들이 LG전자에 입사를 원할 경우 1년 3백65일 실시간으로 입사지원이 가능하고, 사업본부별로 실시하는 각종 채용정보 서비스를 실시하는 한편 국내 대학 사이트 및 관련 동호회 사이트에 지속적인 홍보 및 채용 게시를 통해 인터넷 채용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전국 1천5백여개 대리점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해 원하는 지역의 대리점 전화번호, 약도까지 손쉽게 찾아볼수 있으며, 제품 구입을 월할 경우 사이버 공간에서 구매상담은 물론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지역별 서비스센터 정보 홈페이지도 개설, 온라인상에서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고 24시간 실시간으로 서비스접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함께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하도록 각 메뉴별 게시판을 두어 인터넷 사용자들의 의견을 게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각 부문별 담당자 이름 및 전화번호, 전자메일 정보를 제공, 네티즌들이 LG전자 각 부문별 담당자에게 곧바로 전자메일을 띄울 수 있게 했다.
한편 LG전자는 기존 영문 홈페이지와 차별화한다는 전략 아래 제품, 서비스, 채용, 투자 관련 메뉴를 지속적으로 보강, 국내사업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원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