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소형가전제품 복합기능 도입 활발

최근 출시되고 있는 국산 소형가전제품에 복합기능의 도입이 활발하다.

생활의 편리성을 도모하기 위해 개발되는 소형가전제품은 필수 목적이외에도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다목적, 다용도, 사용자 편리성을 강조한 기능들이 첨가돼 소비자들로 하여금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도록 하고 있다.

여러가지 기능이 합쳐진 대표적인 예로 주서믹서를 들 수 있는데 이름에서도 나타나듯 주서믹서는 주서기능과 믹서기능이 통합된 제품으로 최근에는 여기에 분쇄기능까지 추가돼 주방에서 없어서는 안될 다목적 조리기기로 자리잡아 나가고 있다.

가정에서 간편하게 어린이들의 이발에 사용할 수 있는 전기이발기는 근래들어 남성들의 면도기에 그 기능을 추가한 제품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대부분 전기면도기에 착탈식 칼날 및 여닫개식 칼날을 추가해 이발기능을 도입한 제품으로 기존 가격에 2만∼3만원 정도의 추가비용만 들이면 구입이 가능하다.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간단한 아침식사. 최근 생필품으로 등장한 전기토스터는 빵굽는 기능 이외에도 피자나 달걀프라이 등 간단한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오븐기능을 추가하고 있는 경향이다. 더욱이 요리의 진행과정을 살펴 볼 수 있도록 전면도어를 유리로 만들어 편리성도 더했다.

분무기능이 추가된 가정용 스팀진공청소기는 분리착탈식 솔이 부착돼 있어 마루바닥, 비닐장판, 카페트 등 재질에 따라 교환해가며 청소할 수 있다.

<정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