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이 편리하고 인터페이스가 특이한 오디오, 비디오 재생 프로그램이 PC통신 공개자료실에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음성마법사」와 「제트앨범」 등 멀티미디어 관련 프로그램을 주로 개발해온 거원시스템이 천리안, 하이텔 등 PC통신을 통해 공개한 윈도95용 프로그램인 「제트 오디오 2.0」이 바로 그것.
이 프로그램은 믹서, 오디오CD, 웨이브, 미디, 비디오 플레이어 등이 각각 컴포넌트 형태로 표시돼 있고, 윈도95와 호환되는 믹서를 내장하고 있으며 화면을 작게 차지하는 리모컨 컴포넌트 등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다.
각 컴포넌트는 반복기능를 비롯해 「드래그 앤 드롭」으로 프로그램 재생순서를 변경하는 기능, 앨범과 트랙으로 정리해 DB를 구축하는 앨범관리 기능, 원하는 트랙을 바로 재생하기 위해 표시패널의 트랙을 마우스로 누르면 되는 터치-감응식 표시패널 기능 등을 공통된 기능으로 갖고 있다.
컴포넌트별 주요특징을 살펴보면 먼저 CD플레이어는 인터넷 CD 데이터베이스를 통한 CD정보 다운로드 기능과 앨범정보, 각 곡에 대한 정보 입력기능을 갖고 있다.
또 웨이브 플레이어는 녹음시 자동적으로 현재 앨범에 파일이 등록되는 녹음기능을, 미디 플레이어는 속도조절 기능을, 비디오 플레이어는 퀵타임 재생과 정지화면 캡처기능을 각각 지니고 있다.
이 밖에 리모컨은 CD, 웨이브, 미디, 비디오 플레이어를 지원하며 원하는 트랙의 숫자를 바로 입력할 수 있는 숫자입력 버튼기능을 갖고 있다.
한편 PC통신 하이텔이나 천리안 추천공개자료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현재 베타버전이지만 사용상 제한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