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떠다니는 수많은 정보들 가운데 필요한 정보만을 찾아주는 정보검색사처럼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사이트들을 모두 모아놓은 홈페이지가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인터넷 정보검색사이자 사이버 무역 컨설턴트인 유명희씨의 홈페이지(http://www.rebeccayoo.com)가 바로 그 곳이다. 주소에서 볼 수 있는 레베카유는 유명희씨의 영어이름.
이곳에는 정보검색사라는 유명희씨의 직업에 걸맞게 정치, 법률, 경제, 학술 등 각종 뉴스 및 정보사이트부터 사이버무역, 여행, 영어학습, 온라인 학위과정에 이르기까지 생활에서 자주 요구되는 각종 사이트들이 조목조목 검색돼 있다.
또 요즘 신종직업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정보검색사 현황과 전망에 대한 허심탄회한 상담란과 사이버 무역을 희망하는 업체들이 전세계에 선보이는 상품전시장도 마련돼 있다.
이 홈페이지의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정보검색란인 「인터넷 보물창고」.
이곳에는 한국 및 해외 검색엔진부터 국내외 언론사, 경제, 금융, 경영컨설팅, 방송국, 기업정보, 증권, 시황, 전자상거래, 법률, 의학, 역사, 여성, 취미, 오락 등 총 50여개로 분류된 인터넷 사이트가 주제별로 검색돼 있다.
「인터넷 산책과 더불어」는 사업과 학습정보 등의 검색으로 지친 머리를 잠시 쉬게 하는 란으로 사이버카페와 여행정보 및 유명희씨가 각종 신문과 잡지에 기고했던 칼럼모음집이 수록돼 있다.
특히 사이버카페에는 커피이야기를 비롯, 우주, 별나라 여행, 인터넷으로 카드보내기 등 생활속 정보들과 여성들을 위한 채팅란도 마련돼 있어 재미있게 방문해 볼 만한 곳이다.
「레바 인터넷컨설팅」란은 유명희씨가 현재 운영중인 회사 「레바컨설팅」 소개란으로 회사소개 및 인터넷, 사이버 무역 관련 정보와 컨설팅이 이뤄지고 있다. 홈페이지 내 「사이버 무역 전시장」에 상품 전시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이곳을 통해 상담할 수 있다.
이밖에 「외국어회화 한마디」란도 외국어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한번쯤 방문해 볼 만한 곳이다. 영어학습 및 비즈니스 영어, 인도네시아어 학습을 주제로 관련 인터넷 사이트들과 곁들여진 웹페이지가 흥미롭고 유익하다.
<김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