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한국지부, 내달중 정보디스플레이 학술대회 개최

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 한국지부가 최근 활기를 띠고 있는 국내 정보디스플레이 관련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장을 마련했다.

SID한국지부(지부장 오명환)는 최근 국내에서 정보디스플레이 관련 연구자들이 급증하고 기술발전 또한 급속도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따라 이들에게 연구결과를 발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기 위해 오는 6월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서 제1회 「한국 정보디스플레이 학술대회」를 개최키로 했다고 1일 밝혔다.

SID한국지부는 이를위해 운영위원회와 학술위원회, 자문위원회 등 업계, 학계, 연구계 등 산학연 관계자 1백30여명으로 구성된 조직위원회를 구성하고 논문접수에 들어갔다. 논문 모집은 AM LCD와 응용장치,CRT,디스플레이 제조,디스플레이 측정 등 총 10개 분야로 다음달 15일까지 마감되며 접수된 논문은 학술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학술대회 기간동안 편당 20분간 발표기회가 주어진다.

이 학술대회 운영위원회는 오명환 박사(한국과학기술연구원)를 위원장으로 장진 교수(경희대)외 5명의 총무와 황기웅 교수(서울대)외 16명의 위원들로 구성됐고,논문심사 등 학술대회를 꾸려나갈 학술위원회에는 위원장인 한민구 교수(서울대)를 비롯해 1백2명의 산학연 관계자들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또한 자문위원회는 이주천 박사(KAIST)를 위원장으로 산학연 전문가들이 선임됐다.

<유성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