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문화생활 길잡이 사이트들이 개설돼 네티즌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문화의 거리 대학로를 구석구석 안내한 사이트가 선보였는가 하면 가족과 함께 알찬 휴일을 꾸밀 수 있도록 각종 정보들을 모아놓은 인터넷 사이트도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사이트들의 공통점은 그동안 체계적으로 정리되지 않았던 각종 놀이 및 공연정보들이 체계적이며 상세히 수록돼 있다는 점이다.연극이나 라이브콘서트,각종 전시회 관련 정보가 제공될 뿐 아니라 인기 공연이나 전시회의 티켓을 제공하는 경품행사도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
지난 4월 한빛미디어가 개설한 [대학로 문화광장](http://www.daehakro.co.kr)은 제목 그대로 대학로 구석구석에서 펼쳐지는 각종 공연 정보와 만남의 공간들을 모아놓은 사이트다.
이 사이트에서는 대학로에 산재해 있는 70여개의 소극장 및 문화행사 공간들을 낱낱이 살펴 그 안에서 전개되는 각종 뮤지컬,연극,라이브콘서트,전시회 관련 소식들을 제공하고 있다.
한빛미디어와 대학로에서 공연을 갖는 모든 극단 및 기업들과의 제휴로 공연정보들은 수시로 업그레이드된다.
공연관람과 더불어 가족 및 친지와 식사나 차를 곁들일 수 있는 장소 정보가 제공되는 것도 [대학로 문화광장]의 특징이다.음식점부터 편의점,서점,관공서에 이르기까지 대학로 곳곳에 대한 위치 및 관련정보가 소개되고 있다.
지난 3월 31일 첫선을 보였던 [시티스케이프](http://www.cityscape.co.kr)는 서울 및 근교의 다양한 문화 및 먹거리 정보를 소개,네티즌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불러모으고 있는 사이트다.
(주)지식발전소가 운영하고 있는 이 [시티스케이프]는 지난 4월 28일까지만도 1만 5천여건의 히트수를 기록했던 데 이어 줄곧 하루 4백건 이상의 히트수를 기록하고 있다.
[시티스케이프]의 특징은 각종 여행 및 문화정보가 매주 업데이트돼 가족과 함께 휴일 및 여가를 지내는데 필요한 여러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얻을 수 있다는 점.
콘서트,미술전람회,연극,한 주간의 베스트셀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화정보 뿐 아니라 신촌거리축제,멀티미디어 전시회 등 지역 및 기업의 행사들도 날짜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주말이나 휴일을 가족과 함께 꾸미기 위해 참고자료로 삼으면 유익하다.
[시티스케이프]에는 또한 위치나 종류,매장이름 중 한가지만을 알고 있을 경우 지하철 노선지도나 검색엔진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검색기능도 지니고 있다.가족의 취향에 따른 다양한 선택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김윤경 기자>